![김선희 매일유업 대표가 일부 제품에 세척수가 혼입된 사고와 관련해 사과했다. [사진출처=매일유업 홈페이지 갈무리]](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41251/art_17343126777887_49b158.jpg)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부회장)이 최근 일부 제품에서 세척수가 혼입된 사고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공개 사과했다.
16일 김선희 대표는 매일유업 홈페이지에 올린 자신 명의의 사과문을 통해 “이번 문제와 관련해 놀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는 단 한 팩의 우유에서도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라며 “저희는 생산 과정 관리와 품질 검수 절차에서 부족했음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동일한 사고 방지를 위해 작업 오류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즉시 개선 완료했고 국내외 최고 수준의 설비 전문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품질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선희 대표는 사고 발생 이후 현재까지 조치 과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지난 12일 오후 매일우유 오리지널 200㎖ 멸균 미드팩 제품을 섭취한 고객 몇 분께서 진료를 받았다는 소식을 처음 접했다”며 “이후 즉시 해당 제품을 수거해 원인 조사한 결과 생산 작업 중 밸브 작동 오류로 세척액이 약 1초간 혼입된 것을 확인했고 이를 글로벌 유제품 설비 기업인 테트라팩사와 데이터를 통해 재검증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때 생산된 제품은 약 50개로 특정 고객사 1곳에 납품한 것을 파악했고 지난 13일 밸브 작동 오류시간에 생산된 제품을 포함해 해당일 생산제품(소비기한 2015년 2월 16일자)은 전량 회수를 결정했다”며 “소비기한 2025년 2월 16일 03시 38분으로 표기된 매일우유 멸군 오리지널 200㎖ 미드팩 제품을 제외한 매일유업의 모든 제품은 안전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고 이는 당사의 생산 공정을 철저히 점검해 확인한 결과임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선희 대표는 “만약 변질된 제품을 드시고 치료를 받거나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이 계시다면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최선을 다해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모든 고객님들과 협력사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2025년 2월 16일 소비기한이 표시된 매일우유 멸균 오리지널 200㎖ 미드팩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자사 고객센터로 연락할 경우 적극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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