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2016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SBI저축은행 1위 OK저축은행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저축은행 브랜드중에서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H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분석을 한 결과 1위에 기록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30 소통지수 175,527로 브랜드평판지수 274,8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2,921와 비교해보면 0.71% 상승했다.
2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20 소통지수 174,834로 브랜드평판지수 265,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4,584와 비교해보면 4.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저축은행의 브랜드 소비량도 증가하는 모습이다. 7월부터 시작한 커뮤니티 분석에서 저축은행들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측정결과, SBI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한 반응률이 높게 나타나면서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 1위로 분석되었다." 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