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뱅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피드업 누구나 환전’은 지난해 6월 출시돼 해외여행객 등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출시 초기 월 3만건에 불과했던 환전건수는 3배 이상 증가한 월 10만건까지 늘어났고, 환전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공항의 환전 건수를 넘어섰다. 환전 신청 절차가 단순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라는 점이 어필했다는 평가다.
신한은행 고객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환전 신청이 가능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기존에 신한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고객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모바일 환전의 특성을 감안해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수령처를 지역별로 50개로 확대하는 한편, Sunny 환전 전용 ATM를 통해서도 대기시간 없이 외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써니뱅크는 환전 외에 다양한 고객의 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전모바일금고’는 환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환율이 낮을 때 수시로 환전해 보관하고 필요 시 찾아쓰는 가상금고 서비스로 환율변동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환전 뿐만 아니라 면세점, 글로벌 로밍 업체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여행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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