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이 아프면 치료를 통해서 건강을 회복하듯, 미적 관점에서 신체의 한 부분도 부족한 점을 개선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심미적 관점을 떠나 여성의 자존감까지 지켜줄 수 있는 분야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여름을 맞아 가슴성형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들 역시 늘어나고 있다.
가슴성형은 보형물이 몸 안에 들어오는 수술인 만큼 놓치면 안 되는 몇 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해야 한다.
▲사이즈만 고집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체형을 고려해야
가슴성형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당사자와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지이다. 가슴확대 수술의 경우라 하더라도 사이즈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당사자와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각 개인에게 어울리는 보형물의 크기와 모양, 원하는 탄력 정도를 고려하여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옷도 어울리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는 것과 같은 이치다.
▲가슴 절개 부위, 장단점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
개인마다 체형, 혹은 살성이 다르기 때문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위치, 절개 부위에도 차이가 있어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 절개 부위에는 크게 가슴 밑선 절개(밑절), 겨드랑이 절개(겨절), 유륜 절개 등으로 나누어지며, 이는 흉터, 회복 기간, 통증 등에 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알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 가상체험을 통해 환자의 니즈 파악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종류에는 대표적으로 모티바, 벨라젤, 멘토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자신의 체형이나 평소 생활 습관, 원하는 모양, 촉감 등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제대로 선택해 수술해야만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이는 병원에서 상담 시에 보형물을 직접 만져보고 비교해 보는 것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요새는 환자가 보형물을 사이즈 별로 넣어볼 수 있는 가상체험을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보형물의 사이즈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병원도 있다.
▲집도의의 숙련도를 먼저 고려해야
가슴성형을 고민하여 강남, 압구정 근처의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 중에서는 비용 문제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하지만, 비용만을 따져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자칫 재수술로 이어지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 혹은 가슴거상수술 등의 가슴성형은 집도의의 숙련도와 장비 환경에 따라 가슴의 라인 및 모양과 같은 수술의 완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가격을 먼저 고려하기보다는 안전을 위해서도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집도의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성형 분야는 심미적 관점과 밀접한데 이는 수없이 누적인 임상 경험에서 더욱 깊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가슴성형은 몸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중요하다.
또한, 가슴 수술 전에는 흉부 엑스레이, 심전도, 혈액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거친 후 이상이 없다는 확인을 받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베리굿성형외과 임영민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