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적인 치과 치료 중 하나인 치아교정은 시간의 흐르는 동안 치아의 이동을 통해 치열을 바르게 잡아주는 치료이기 때문에 장기간 동안 교정장치를 부착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또한 그 기간 동안 치과를 수시로 내원하여 점검을 해야 하며 교정치료 기간이 끝나더라도 꾸준한 치과 내원을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한다.
때문에 치아교정은 어떤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지는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많은 환자들은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위해 어떤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지를 가장 큰 고려사항으로 두기도 한다.
치아교정을 위한 치과를 선택할 때는 우선 치과와의 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치아교정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평균 한 달에 한 번씩은 치과를 찾아 교정진료를 받게 되는데다 교정기간 중 치아에 붙인 장치가 떨어지거나 철사에 찔려 잇몸에 상처가 나는 등의 문제 가 발생할 수 있어 이런 때도 즉시 치과를 찾아야 한다.
만일 치과까지 멀거나 오래 걸린다면 내원이 힘들 수 있어 진료를 빼먹거나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지 못할 수 있어 물리적인 거리가 가까운 곳이 좋으며, 만일 치과선택의 폭이 넓다면 교정전문의가 치료 및 사후 관리과정을 맡을 수 있는 치과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무조건적으로 비용만 고려하지 않는 것도 권한다. 전반적으로 교정치료 비용이 점점 낮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큰 부담일 수 있어 비용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가격만 보기보다 모든 면에서 신뢰가 가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치아교정은 치과와 환자가 합심해 치료를 이어간다는 생각으로 치과선택 시 신중한 결정을 헤야 성공적인 치아교정 치료로 마무리할 수 있다고 보길 바란다.
글 : 이천상아치과 최원철 대표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