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가슴성형, 가슴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가슴수술을 고민하는 여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가슴성형이 늘어나면서 여러 부작용도 증가하기 마련이다.
가슴성형 시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을 알아보자.
첫째. 수술 전 유방암 검사는 필수인가?
가슴성형을 하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것을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슴성형은 유방암 발병과는 무관하다. 하지만, 최근 유방암 발병률 증가에 따라 가슴성형 전 유방암 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가슴수술 후에는 보형물의 파열 등의 문제로 검진이 소극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검사가 이루어져야 하며, 수술 전 유방암 검진은 유방 정밀촬영술과 유방 초음파 검사를 기본으로 하고, 병변이나 혹이 발견되었을 때 세포검사 또는 맘모톰 같은 조직검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둘째. 가슴수술 중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가슴수술은 크기, 모양, 비율, 촉감 등이 고려되어야 아름답고 만족스러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절개 부위와 보형물 선택도 대단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가슴성형의 절개 부위는 크게 겨드랑이, 유륜, 유방 밑선으로 나눌 수 있다. 대부분 흉터가 잘 남지 않는 겨드랑이 절개를 선호하며, 모델이나 연예인처럼 겨드랑이 노출이 잦은 경우 유륜 절개 또는 유방 밑선 절개가 적합하다.
가슴 보형물은 우선 안전성이 입증된 보형물을 골라야 한다. 현재, 국내 식약처에 허가를 받은 실리콘겔 인공유방 보형물 중에서도 ‘모티바’ 와 ‘멘토 엑스트라’가 추천할 만하다. 모티바는 3D 임프린팅 기법을 통해 표면을 설계 및 생산하여 보형물 외피(쉘)의 균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구형구축 리스크를 낮췄고 쉘의 스텐다드 레이어 층 사이에 블루실 베리어 레이어를 삽입하여 실리콘 겔의 미세 누출을 예방하였다. 멘토의 엑스트라 스무스는 FDA 승인제품으로 기존 메모리겔을 개선하여 100% 충전율과 가장자리 처리를 완만하게 하여 리플링을 줄여 주었다.
셋째. 가슴수술후 어떤 관리를 받아야 할까?
가슴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수술 후 관리가 대단히 중요하다. 가슴 수술 후 관리는 메조소프트, 더마플러스, 온열고주파, 캡슐러티스, 태반관리 등이 있다.
메조 소프트는 미세한 침을 통해 약물을 주입하여 피막을 부드럽게 해주는 시술로 효과적으로 촉감을 개선한다. 더마플러스는 피부에 전기영동작용을 통해 약물을 침투 시켜 촉감을 개선한다.
온열고주파는 심부열을 42도까지 강한 열을 발생 시켜 피막과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빠른 회복은 물론 촉감도 개선된다. 캡슐러티스는 구형구축 방지 기기관리이다. 태반관리는 늘어난 가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흉터 레이저, 적외선 관리 등 다양한 케어가 수술 후 회복을 위해서 필요하다.
가슴성형은 단순히 수술비용만 따져보고 결정하기보다, 수술 전 과정에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고, 경험 많은 집도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엠디클리닉 이상달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