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블록체인 기반 유학 매칭 프로젝트 두드림체인(DoDreamChain)이 미디어 아티스트 김일동 작가(Rising Sun)와의 콜라보NFT 첫 출시를 앞두고 무료 에어드롭 이벤트를 27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두드림체인의 첫 NFT 프로젝트를 기념하여 두드림체인(DRM) 보유 홀더와 두드림 유학플랫폼의 회원이자 실사용자인 글로벌 유학생 및 국내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의 비플로 평가받고 있는 김일동 작가는 NFT시대 이전인 13년 전 부터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통해 국내 유수의 주요 미술관들에서 초대를 받았으며, 세계 20대 다카르 비엔날레, 싱가포르, 홍콩, 이탈리아 등에서도 전시했다. 작가는 BMW, CJ CGV, 인천공항 등 기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으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번 콜라보로 발행된 김일동 작가의 대표작 <크레이지 아울(Crazy Owl)>은 빼곡한 빌딩 숲 사이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표현한 작품으로 두드림체인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개성과 끼를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 열정을 담아냈다.
두드림체인 프로젝트 개발 운영사 다인리더스 임무호 대표는 “이번 NFT 발행 및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DRM을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과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두드림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업과 사업을 진행하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두드림체인x 김일동작가 ‘크레이이지 아울’ 콜라보 NFT프로젝트는 오는 31일까지 5일간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5일 세계 최대 NFT거래소 오픈씨(Opensea)를 통해 퍼블릭 세일을 시작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