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2 (일)

  • 맑음동두천 18.5℃
  • 맑음강릉 14.0℃
  • 맑음서울 20.0℃
  • 맑음대전 17.6℃
  • 맑음대구 13.4℃
  • 맑음울산 12.2℃
  • 맑음광주 17.9℃
  • 맑음부산 13.4℃
  • 맑음고창 14.3℃
  • 맑음제주 16.3℃
  • 맑음강화 12.1℃
  • 맑음보은 16.5℃
  • 맑음금산 17.1℃
  • 맑음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2.2℃
  • 맑음거제 15.0℃
기상청 제공

보험

교보생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생명보험 부문 1위 선정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교보생명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생명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8일 교보생명은 전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생명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지난 2004년부터 KMAC가 경영성과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발표하며 기업 경쟁력 지표로도 쓰인다.

 

이번 조사는 주주가치, 직원가치 등 총 6개 세부 항목과 응답자의 존경 정도에 대한 분석을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산업계 종사자 7864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194명, 일반소비자 3660명 등 총 1만1718명이다.

교보생명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아 오픈뱅킹 조회 서비스 등의 업무 혁신으로 생명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밖에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미얀마 교육인프라 구축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