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인천 지역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와 시민 정서 치유를 목표로 한 인천홍예문프로젝트가 오는 7일(일) 인천 EOS 갤러리에서 두 번째 문화예술 프로그램 “예술이 건네는 위로, 마음의 풍경을 함께 걷다”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예술을 통해 시민들이 내면을 탐색하고 감정적 위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해 우현문갤러리 협찬으로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갤러리 EOS의 협찬과 MECCA SALT, 해오름인테리어 후원으로 프로그램 구성이 한층 강화됐다.
행사는 싱어송라이터 그룹 ‘피플엠(People M)’의 감성적인 통기타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피에로극단 박기철 배우의 1인 벌룬 퍼포먼스가 유쾌한 표현과 공감 가능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예술 강연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손민수 갤러리 EOS 대표가 ‘예술로 마음을 읽다’를 주제로 강연하며, 오진이 인천홍예문프로젝트 대표는 ‘예술, 그 철학적 의미’를 통해 예술의 내면적 가치와 의미를 풀어낸다.
또한 양승수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의 ‘창작과 표현’, 김노천 한국시각예술문화연구소 대표의 강연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가 예술을 매개로 치유·철학·창작에 대한 관점을 공유하며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인천홍예문프로젝트 측은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들이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