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국세청이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40명의 ‘2016 국세청 SNS 기자단’을 3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국세청이 모집하는 SNS 기자단은 국세청의 대표 블로그에 매월 1건 이상 국세청의 주요 정책 및 이슈 관련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고 팀 활동으로 UCC제작에도 참여해야 한다.
또, 국세청이 운영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에도 국세정책을 홍보하는 내용을 올려야 한다.
모집 대상은 평소 국세청에 대해 관심이 많고 기사 작성 능력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월 1회 이상 취재기사 작성 및 팀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웹디자인, 사진 및 동영상 제작에 능하거나 개인 블로그 및 SNS를 열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야 한다.
국세청 SNS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6개월간이며, 선발자의 경우 오는 4월말 ‘기자단 OT’와 5월 발대식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국세청 SNS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작성시 기본 취재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콘텐츠로 채택시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다.
또한 국세청 행사 참여 및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부여하며, 활동 종료후에는 기념품 증정 및 우수 기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국세청 SNS 기자단이 되기 원하는 이들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공지사항의 해당 내용에 첨부된 지원신청서와 한글 파일 2매 내외의 기획기사를 1부 작성해 이메일(ntscafe@naver.com)로 접수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월 22일부터 3월 20일(일)까지이며, SNS 기자단 선발자는 오는 3월 25일 국세청 블로그를 통해 발표하는 동시에 개별통지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444-5594)나 메일(ntscafe@naver.com)로 문의하면 알 수 있으며, 국세청 세정홍보과(044-204-3189)로도 문의해도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