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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한화생명, SNS채널 생명보험업계 1위

“좋아요”누른 페이스북 팬 최다...야근택시, 회식대첩 등 20~40대 직장인 대상 이벤트 눈길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 사장)이 SNS채널에서 생명보험업계 1위를 달성했다.

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anwhalife)이 2012년 10월 개설된 지 3년 5개월만에 누적 팬(Fan) 수 생명보험업계 1위를 달성했다. 이달 7일 기준으로 17만 4천명 이상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한화생명에 ‘좋아요’를 눌렀다.

한화생명 페이스북이 이처럼 짧은 기간에 인기를 끈 이유는 먼저 페이스북 주 사용층인 20대~40대 직장인을 명확한 대상으로 선정함으로써 구체적인 콘텐츠와 메시지를 전달했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세대의 특징에 맞춰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공감에 기반한 양방향 소통을 지향한 것과 시의 적절한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트렌드에 민감한 디지털 세대의 관심을 끌어낸 점이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대표 프로모션인 ‘야근택시’는 단순히 무상 택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야근이라는 직장인들의 구체적 소재를 활용하여 생명보험사로서 안심귀가라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또한 택시에 탑승한 고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힘내박스’라는 선물을 매번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구성하여 택시에 탑승한 고객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구전거리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입소문을 이끌어내었다. ‘야근택시’는 지금까지 20만명 이상이 콘텐츠를 접했고 3만명 이상이 공감을 나타냈다.

이 외에도 한화생명은 프로야구가 시작되는 시기에 야구를 소재로 한 ‘불꽃야구’ 시리즈, 회식이 빈번히 발생하는 시기에 진행한 ‘회식대첩’, 불꽃축제 기간을 활용한 ‘불꽃축제’ 프로모션 등 시의 적절한 소재를 이용해 팬들과 소통함으로써 매번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회식대첩’의 경우 콘텐츠를 접한 횟수가 누적 87만 회가 넘을 정도로 인기가 있어 2015년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받으며 팬들을 넘어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하였다.

현재도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진행하는 피크닉 페스티벌과 연계한 콘텐츠를 통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삶의 여유와 문화를 선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산 100조라는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을 맞이한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디지털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현재 진행중인 ‘라이프 플러스’ 캠페인의 주요 소통 채널로 페이스북을 활용”할 것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세대에 적합한 다채로운 컨텐츠를 통해 이해와 공감에 기반한 참신한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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