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5.6℃
  • 구름많음강릉 17.8℃
기상청 제공

문화

'아는형님' 2주 연속 비드라마 부분 화제성 1위

JTBC화면캡쳐
▲ JTBC화면캡쳐

(조세금융신문=이유리나 기자) JTBC 프로그램이 4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TV 화제성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4일 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조사에 의하면 JTBC가 7월 3주(7월 17일~23일) 한 주간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채널로 나타났다. 6월 4주부터 무려 4주째 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는 형님’은 2주 연속 화제성 전 요일 1위를 차지했다. 레드벨벳에 이어 엑소 완전체가 전학생으로 출연하며 화제성을 이끌었다.

‘효리네 민박’은 방송 이후 지속적으로 일요 화제성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금주 전체 비드라마 프로그램 가운데 5위에 올랐다.
 
특히 오는 30일 첫 방송되는 신규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도 TV 화제성에 진입했다. ‘밤도깨비’는 진입하자마자 비드라마 부문 전체 순위에서 15위, 일요일 프로그램 중 3위에 올랐다.

멤버로 출연하는 김종현은 7월 3주 동안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인물로 꼽히기도 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경근 칼럼] 미국 보호무역주의 파고, 현명한 통상 전략 구사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야
(조세금융신문=이경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2025년, 세계 경제는 다시 한번 보호무역주의라는 거센 파고를 마주한다. 특히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자국 우선주의' 기조를 강화하며 무역 불균형 해소를 명분으로 관세 장벽을 높이 쌓으려는 움직임이 구체화되면서, 한국 경제에도 긴장감이 감돈다. 미국은 무역확장법 232조, 국제긴급경제권한법(IEEPA) 등 자국법을 근거로 주요 교역국에 대한 관세 부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태도를 보인다. 최근 미국은 당초 우리나라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 25%의 상호 관세율을 제안했으나, 우선 10%의 기본 관세를 유지하되 상호관세 부과는 90일간 유예(2025년 4월 10일 결정)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이 90일이라는 유예 기간 동안 미국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일본, 영국, 호주, 인도 등 우선협상 대상국들과 개별적으로 관세를 포함한 포괄적인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재무장관은 각국의 방위비 분담금 수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맞춤형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미 중국 제품에 대해서는 145%라는 초고율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중국 역시 125%의 보복관세로 맞서는 등 미-중 무역 갈등은 격화되는 양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