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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3Q 영업익 6.5% 증가…IPTV 매출 역대 최대

요금할인으로 무선수익 5.3% 감소…“4분기 글로벌 콘텐츠 확보”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가 3분기 통신비 인하 정책 여파에도 IPTV 등 홈미디어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회계기준(K-IFRS 1115호)을 적용한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9919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 당기순이익 1538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것이다.

 

또 영업수익은 2조3256억원을 기록했으며 단말수익은 6662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1조3508억원, 유선수익은 9644억원을 기록했다.

 

 

구 회계기준(IFRS 10)을 적용한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 하락한 2조349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무선수익은 1조3325억원으로 선택약정 가입자 증가 및 할인율 상승 영향 등으로 5.3% 감소했으나 가입자는 증가세를 이어갔다.

 

3분기 총 순증 가입자는 29만4000명, LTE 가입자 역시 전체 무선 가입자의 93.9%에 달하는 1311만3000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신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와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U+ 프로야구 인기 등이 원동력으로 꼽혔다.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상승한 9983억원을 달성했다. 이 중 홈미디어 수익은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15% 증가한 5170억원을 기록했다.

 

또 IPTV 가입자는 39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고 이에 따라 IPTV 매출도 31.5% 급증한 253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밖에도 기업 수익은 일회성 매출 효과 소멸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4813억원을 기록했으며 3분기 마케팅비용은 시장안정화 영향 등으로 4.2% 감소한 5286억원이 집행됐다.

 

LG유플러스는 4분기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 글로벌 드라마 콘텐츠 수급으로 미디어 혁신을 지속하며 수익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차세대 이동통신 5G 네트워크 투자도 진행한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 LG유플러스느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양질의 무선가입자 확보와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연간 손익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성과를 달성했다”며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와 선제적 5G 서비스 출시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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