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GS샵과 TV 홈쇼핑 판매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AI 홈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홈쇼핑은 ▲주문 및 결제 ▲주문 취소 ▲방송 알림 설정 등 음성명령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ARS 전화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으로 상품을 일일이 확인하고 주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U+ tv UHD 셋톱박스를 설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번호로 최초 1회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U+ 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시청 중 U+ 우리집 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부르거나 U+ tv 리모컨의 음성 버튼을 눌러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된다.
TV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의 상품 순서를 말해 제품을 주문할 수 있고 음성으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앱 설치와 간편결제를 등록하는 절차 없이 신용카드·ARS·무통장입금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경우에도 음성명령으로 간단히 처리 가능하다. “주문 취소 해줘”라고 말해 TV 화면에 주문내역이 나오면 취소하고 싶은 상품 번호를 말하면 된다.
특히 AI 홈쇼핑은 타사에는 없는 특정 상품에 대한 방송편성정보 검색 및 방송 알람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해 마스크팩 방송 편성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방송을 알림 설정할 수 있다. 알림을 설정하면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알려준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AI 커머스의 가장 큰 허들인 모바일 앱을 통한 기본정보 설정, 간편결제 가입 및 등록 등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AI 홈쇼핑이 가능한 채널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AI 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의 7%를 GS샵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는 상품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기본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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