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객원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자사 콜센터가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선정됐고 올해도 선정돼 2년 연속으로 우수콜센터로 인정받았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고 올해도 국내 4대 거래소 대상으로 평가가 있었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태도, 맞이 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빗썸은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온라인, 1대1 상담 외에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한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2년 연속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빗썸은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진행했던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에 올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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