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 경영대학이 특정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수준을 고객 경험 측면에서 평가한 지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특히 올해 7월 기준으로 월간활성고객(MAU)이 1천260만명을 넘어선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의 우수성에 대한 평가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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