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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iM라이프, GA 대상 리포트 제공...소비자보호·내부통제 강화 나서

단순 보험사-판매 채널 넘어 ‘파트너십 기반 지원’ 나서

(조세금융신문=이유린 기자) iM라이프는 법인보험대리점(GA)의 소비자보호 활동과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GA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영업활동 리포트’를 정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GA에서 자율적으로 리스크를 점검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보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리포트에는 ▲불완전판매율 현황 ▲상품별·유형별 민원 발생 추이 ▲민원 처리 결과 등 영업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불만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담겼다.

 

최근 GA는 보험산업 내 주요 판매채널로 자리잡으며, 금융당국이 GA의 소비자보호 책임 강화와 내부통제 정착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GA들은 자율적인 모니터링 체계 도입과 내부통제 수준 제고를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이런 흐름에서 iM라이프는 단순한 보험사·판매채널 관계를 넘어, GA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함께 높이는 ‘파트너십 기반 지원’에 나섰다.

 

GA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내부통제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리포트 내용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면서, 리포트의 지원 대상을 확대해 업계 전반의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현수 iM라이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상무는 “소비자보호는 보험사의 지속 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가치이자 기업 신뢰의 토대”라며 “영업 파트너인 GA와 함께 소비자의 신뢰를 쌓고, 장기적인 동반 성장을 이루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M라이프는 임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매월 셋째 주마다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안제도 등을 통해 실무 현장에서의 소비자 편의 제고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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