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 김원종)가 독일의 프리미엄 공작기계 전문업체 HELLER 그룹을 인수하는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DN솔루션즈의 연결 매출은 약 3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인수할 HELLER 그룹은 1894년 창립해 130년 넘는 업력을 자랑하며, 초정밀 공정에 특화된 머시닝센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DN솔루션즈는 HELLER 그룹의 하이엔드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할 방침이다.
양사의 생산 거점은 전 세계 주요 지역에 고르게 분포돼 있어 인수 시너지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HELLER 그룹은 독일·영국·미국·브라질·중국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고, DN솔루션즈는 한국·중국·인도(예정)에 생산 거점을 두고 있다. 특히 미국 공장은 최근 관세 정책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적 거점으로 주목된다.
HELLER 그룹은 자동차·항공우주·방산 등 글로벌 핵심 산업과 오랜 협업 경험을 축적해왔으며, 서비스 역량 또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DN솔루션즈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요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이 각국 정부 인허가 절차를 거쳐 최종 성사되는 대로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DN솔루션즈의 도전 에너지와 HELLER의 130년 기술 전통이 만나 글로벌 제조업 혁신을 이끌 것”이라며 “양사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르스텐 슈미트 HELLER 대표는 “DN솔루션즈의 자원과 역동성을 기반으로 혁신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입지를 확대해 공작기계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bout DN솔루션즈는 1976년 설립된 DN솔루션즈는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등 400여 종의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한 글로벌 대표 공작기계 기업이다. 66개국 140여 개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반도체, 항공우주,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ELLER 그룹은 1894년 독일 뉘르팅겐에서 출발한 HELLER 그룹은 전 세계 30여 개 자회사와 약 2,100명의 직원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다. 4·5축 머시닝센터, 고속 밀턴(Mill-Turn) 센터 등 첨단 CNC 공작기계를 비롯해 생산 공정 디지털화·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유럽·아시아·미주에 5개 생산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