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원태)이 27일 중소기업 대상 신상품 ‘New 땡큐사장님대출’을 출시했다.
‘New 땡큐사장님대출’은 기존 ‘땡큐사장님대출’의 대출대상과 신용대출 한도 등을 개선한 리뉴얼 상품으로, 담보대출을 받은 고객에 대해 담보대출액의 20% 내에서 최고 4억 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전속거래사업자, 우수거래사업자, 우수상권사업자, 점주권사업자 중 한 가지 이상 해당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이다.
‘전속거래사업자’란 수협은행이 지정한 거래를 하고 있거나 거래 예정인 사업자를 말하며, ‘우수거래사업자’는 수협은행 또는 타 금융기관과의 여신거래 실적이 우수한 사업자, ‘우수상권사업자’는 중소기업청 상권분석시스템 분류상권 또는 중심상업지역 내 소재 사업자, 마지막으로 ‘점주권사업자’는 수협은행 영업점 인근에 소재한 사업자를 말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New땡큐사장님대출은 기존에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품을 더욱 개선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신상품 개발 뿐 아니라 기존 상품에 대한 개선 또한 꾸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땡큐사장님대출’은 2010년 9월 출시된 상품으로 현재 대출 잔액 기준 6천억 원이 넘는 대표적인 중소기업 대출상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