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심재완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워라밸’ 기조에 발맞춰 가족친화경영에 힘쓰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주 셋째 주 금요일을 ‘캐주얼데이’, ‘패밀리데이’로 지정해 정장 대신 캐주얼한 복장을 입고 출근하고, 정시 시간보다 일찍 퇴근해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내도록 권장하고 있다.
연초에는 ‘연간 휴무 일정’을 공지해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매년 ‘피닉스 캠프’를 열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의 자가건강관리를 위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등학생‧대학생 자녀 대상으로 학자금을 지원해주고, 임직원 주택‧생활안정 등 필요자금을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저금리로 빌려준다.
그 결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의 출산과 양육 지원‧유연근무제도‧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지자체‧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도 지난 2016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