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의 개인 온라인 쇼핑몰인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면서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과 개별 스토어 인지도 및 접근성을 높였다.
가장 중요한 점은 ‘스토어 커스터마이징(개인화)’이다. 판매자가 브랜드 특성을 반영해 스토어 이름을 바꿀 수 있고, 소개 문구를 정해서 고객에게 스토어의 컨셉을 전할 수 있게 했다. 메인 상단 대표 이미지를 자유롭게 정할 수도 있다.
쿠팡 스토어의 ‘URL 직접 설정’ 기능도 만들었다. 기존에 스토어 오픈 시 자동 부여됐던 웹주소를 판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더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쿠팡은 이번 개편을 통해 판매자가 스토어 전체 요소를 최대한 개인화해 운영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된 스토어 기능은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 접속한 다음 프로모션관리 탭 내 ‘스토어관리’에서 확인 및 설정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나온 스토어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을 위한 서비스다. 스토어 운영 시 대개 나오는 쇼핑 연동수수료가 없다. 고객이 스토어에서 제품을 살 경우 판매수수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별도 비용 없이 나만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쿠팡의 트래픽을 활용할 수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쇼핑몰에 애착을 가지고 판매 및 매출 증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어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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