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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 '소통 경영' 행보 이어가

신입행원 대상 열린 특강 진행...투명경영 위해선 소통 필수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이 2020년 신입행원 특강을 진행하며 ‘소통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김기홍 회장은 지난 26일 전주 전북은행 본점 교육원에서 열린 신입행원 열린 특강에 참석해 JB금융그룹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금융업계 동향 등을 설명했다. 설명을 마친 후 자유 질의응답 형식으로 신입행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했다.

 

김 회장은 신입행원들에게 "JB금융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 며 "자신의 모든 역량을 다해 업무에 임하고 동료와 소통하며 꿈꿔온 이상을 마음껏 펼쳐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입사 후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꾸준한 노력과 자기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신입행원 여러분들이 있기에 JB금융그룹의 미래는 밝다"며 "여러분들의 꿈이 모여 JB금융그룹이 작지만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취임 후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김 회장은 그룹 임직원의 소통과 공감, 신뢰를 제고하고 그룹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매월 전체 직원에게 회사의 이슈를 공유하는 ‘월례 회의‘ 시간을 갖고 있다.

 

또 형식적인 회의, 격식에 치우친 보고, 권위주의적인 의전 문화를 없애고 새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그룹 웹진 ‘아우름’을 창간, 그룹 관련 뉴스를 전달하고 임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었다. 지난달에는 'JB금융그룹 대학생 SNS 홍보대사 1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에도 착수했다.

 

JB금융그룹이 이렇게 소통을 중시하는 이유는 김 회장의 소신이 '투명 경영'이기 때문이다.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선 내부에서도 원활한 의사소통을 진행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 투명성을 확립할 수 있다는 것이 김 회장의 생각이다. 

 

JB금융이 '강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내건 슬로건인 ‘마음을 열다, 금융을 열다’에도 김 회장의 소통 철학이 들어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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