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KB국민은행이 새로운 광고모델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와 함께한 첫 번째 광고 '10대들의 금융 놀이터, KB스타틴즈' 영상을 공개했다.
KB스타틴즈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 가능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포켓'을 통해 송금, 교통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수료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하에 10대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와 톡톡 튀는 영상미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 속에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광고는 풀 버전 영상 1편, 60초 영상 2편, 15초 영상 6편, 세로형 숏폼 영상 2편으로 구성됐다. 추후 촬영 현장의 분위기와 하츠투하츠의 인터뷰 등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영상에 담은 10대 불가사의 6개 중 나머지 4개를 실제 10대 고객의 사연으로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 공개에 맞춰 KB스타틴즈의 가입 연령을 기존 만 14세~18세에서 만 6세~18세로 확대하고, 홈 화면 개편·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도입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도 강화했다.
만 14세 이상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포켓 사용이 가능하다. 만 6세부터 13세까지는 부모의 동의를 받은 뒤 이용할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대들의 감성과 일상 속 공감을 통해 KB스타틴즈가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10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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