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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영업점 디자인도 '고객중심'으로"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중심’으로 바꾼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 개발을 마치고 13일 이전 개점한 고덕동지점에 처음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바뀐 점포 디자인 표준안의 주요 특징은 ▲ 인테리어 색상 변화, 1인용 의자 도입 등을 통해 편안한 객장 분위기 조성 ▲ 창구 파티션 높이, 모양 변화로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 순번표시 화면 위치를 고객 눈높이로 조정 ▲ 정보 전달을 위한 대형 전광판, 디지털 포스터 등 디지털 트렌드 반영 등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전략에 따라 지난해 하반기부터 새 점포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왔다. 고객들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편안함, 신뢰감 같은 정서적 만족도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확인해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에 적극 반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면서 점포 디자인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첫 선보인 ‘점포 디자인 표준안’은 앞으로 신규·이전 개점, 리모델링 등 새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신한은행 영업점에 공통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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