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삼천리, 최첨단 IT기술 접목…소비자중심 활동으로 ‘ESG경영’ 실천

시대·트렌드 변화 맞춰 언택트 시대 비대면 서비스 강화로 고객편의성 향상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삼천리가 국내 최내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고객감동 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서비스 혁신에 돌입했다.

 

삼천리는 최근 고객에게 시대와 트렌드의 변화에 걸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365일, 24시간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 기반의 ‘삼천리톡’ 서비스를 고도화해 한 번의 인증만으로 요금 조회 및 납부, 전출 신청 및 요금 미리 계산, 자가 검침, 각종 신청서 발송 등의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화상담 시 긴 통화대기와 이용시간 제한 등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직관적 디자인으로 가시성을 높인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하고, 다양한 도시가스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천리는 이같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한 비대면 서비스들이 실제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 호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삼천리는 기업의 기본 역할에도 충실히 임하고 있다.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시설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고 통신으로 전송해 현장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며 이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한다. 24시간 안전관리 모니터링을 강화한 삼천리는 고객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의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삼천리는 이처럼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한 결과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게다가 지난해에는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서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제6회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에서 전국 34개 도시가스사 중 종합 1위에 올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업계 서비스 수준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혁신을 거듭하는 삼천리는 앞으로도 모바일 기반의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편의성을 계속 높여 나갈 방침이다.

 

또한 최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안전한 에너지 사용환경을 조성해 진정한 고객감동과 ESG 경영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기업’ 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칼럼] 관치금융의 덫에 걸린 농협금융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최근 농협금융지주와 대주주인 농협중앙회가 NH투자증권 사장 인선을 놓고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여기에 금감원까지 가세하면서 관치금융에 대한 논란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이번 사태의 발단은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의 연임 도전과 관련이 있다. 정 전 사장은 옵티머스 펀드 사태를 일으켜 금감원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은 장본인이다. 여기에다, 폐쇄적인 조직운영, 개인 사법리스크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6년간 장기 집권에 성공한 저력을 보였다. 그러나 증권사태가 범농협 차원의 규제 리스크로 확산되는 가운데 정영채 전 사장이 4연임에 도전하자, 대주주인 농협중앙회가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이다. 쟁점을 살펴보면, 농협중앙회는 이번에는 농협 출신 인사를 추천해 NH투자증권의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반면,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자본시장 전문가를 앉혀야 한다고 반발하면서 농협중앙회와 마찰이 일어난 것이다. 전문성이 중요하다는 이석준 지주회장의 말도 일리가 있고, 범농협 차원의 리스크관리가 중요하다는 대주주의 판단도 일리가 있다. 참고로, 농협중앙회는 농협금융지주 지분 100%를 소유한 1인 최대 주주다. 문제는
[인터뷰]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 권역별 회원 교육에 초점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해 6월 총회 선임으로 회장직을 맡은 후 이제 취임 1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임 회장은 회원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지방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면서 서울 전역을 권역별로 구분해 인근 지역세무사회를 묶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6월에 치러질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선거 이전에 관련 규정 개정으로 임기를 조정해 본회인 한국세무사회는 물론 다른 모든 지방세무사회와 임기를 맞춰야 한다는 견해도 밝혔다. 물론 임원의 임기 조정을 위해서는 규정 개정이 우선되어야 하지만, 임기 조정이라는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처음이라 주목받고 있다. 임채수 회장을 만나 지난 임기 중의 성과와 함께 앞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가 나아갈 길에 대해 들어봤다. Q. 회장님께서 국세청과 세무사로서의 길을 걸어오셨고 지난 1년 동안 서울지방세무사회장으로서 활약하셨는데 지금까지 삶의 여정을 소개해 주시죠. A. 저는 1957년에 경남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8남매 중 여섯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대부분 그랬듯이 저도 가난한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때의 배고픈 기억에 지금도 밥을 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