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외교부소관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이사장 이미자)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인천광역시교육청 4층 대강당에서 제15회 대한민국을 빛낸 사랑나눔 인물 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외교부 소관 사단법인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의회, 한국기자총연합회, 국제투데이뉴스가 후원했으며 표창 수상자 및 회원, 인천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시상식에는 협회 송영오 명예회장(전 이탈리아 대사)을 비롯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양정숙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내외분,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최순모 총회장, 전북 인물대상조직위원회 김태권 위원장, 김종득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홍순옥 부평구의장, 오용환 남동구의장 등 각 개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미자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제15회를 맞는 대한민국을 빛낸 사랑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나눔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가꾸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투철한 사명감과 단정한 품행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헌신적인 희생정신을 발휘하여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봉사자들이 인천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경기도지사, 충북도지사, 인천시의장상 등 다양한 상장과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인천광역시교육감 표창에는 학생부에 장서초등학교 강예인, 구산중학교 강서연, 인하대학교 부속중학교 편준범, 산곡고등학교 박주아, 계양고등학교 이동건 학생 등이, 일반부에는 구월동 미요아트 미술학원 김미영 대표, 예가비토탈뷰티샵 한은희 대표, 청운대학교 대학원 김재호 교학처장, 물류학과 이주섭 교수, 김연자 특임교수, 숭실대학교 장유리 교수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봉사대상 시상식 이후 펼쳐진 '다문화가정과 장애우를 위한 사랑나눔 콘서트' 공연에는 가수 상임, 색소폰 곽재성, 벨리댄스 박주아, 김경낭 일타고수팀 등이 출연해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국내는 물론 지구촌 곳곳의 그늘진 곳에서 꾸준한 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는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는 이날 양정숙 국회의원을 비롯한 윤상현 국회의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및 홍순옥 부평구의장, 오용환 남동구의장, 김종득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에게 봉사대상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