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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보험업계 ‘대화형 UX 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확대

보험연수원 관련 교육 집합과정 7월 신설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보험연수원은 UX(사용자경험) 관련 실무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 형태의 교육과정을 7월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서비스, 고객서비스, UX디자인 등에 활용되는 '대화형 UX 구현을 위한 챗봇 VUX 설계' 과정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이는 인슈어테크 시대의 도래에 따른 인공지능 도입, 빅데이터 활용, 판매채널 변화 등 디지털 기반 사회로의 전환에 보험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다.

 

금번 실시하는 신규과정은 대화형 UX 및 챗봇(chat-bot)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교육으로, AI First 시대의 이해를 시작으로 대화형 UX 설계 요소, 대화형 UX 초반 기획, 대화형 UX 중반 설계, 대화형 UX 구축 등 대화형 UX에 대한 실무이론과 과제실습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교육은 UX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조성봉 라이트브레인 UX1컨설팅그룹 이사가 강의를 담당한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가 AI에 기반하여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 고객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길 기대한다"며 "기존과 차별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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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