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기획한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 진행 이번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와 피너츠의 핵심 이념인 ‘친절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한다’에서 영감을 받아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스누피인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테마로 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일상의 작은 친절이 모여 모두가 더욱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조 카인드 스누피 시리즈는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누피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는 바닐라와 초콜릿, 카라멜을 사용해 스누피의 흑백 색상을 강조한 음료로 상단에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콜릿 사인판을 토핑으로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푸드로는 진한 초콜릿 가나슈 풍미의 ‘스누피 마카롱’과 부드럽고 향긋한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찰리 브라운 마카롱’을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를 형상화해 컬래버레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유가공 리딩기업 중 하나인 빙그레가 지난 6일,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Low)’ 론칭에 이어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와 과채 드링킹 요거트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성장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과연 이들 제품이 지난해 창사 최대실적을 일궈낸 빙그레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로 등극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빙그레에 따르면 먼저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은 저당 브랜드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5g 이하 당으로 설계해 부담 없이 아이스크림을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첫 신제품은 아이스밀크바 2종(크런치초코바, 크런치커피바)으로, 딥앤로우 ‘크런치초코바’와 ‘크런치커피바’ 1개당 당 함량은 2.4g, 칼로리는 각각 153kcal, 159kcal에 불과하다. 아이스크림 겉면에 초코와 견과류가 코팅되어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딥앤로우’의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로우스펙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달 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이디야커피가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누누씨’와 손잡고 지난 25일 선보인 꿀 음료 3종과 한정판 스티커 증정 및 2025년 스페셜티 커피다이닝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누누씨 콜라보 프로모션은 꿀을 활용한 음료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누누씨’를 결합해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누씨’는 캐릭터 콘텐츠 전문 기업 HNF가 에이전트를 맡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IP(Intelecual Property)다. 이번 협업은 ‘꿀’ 단어가 들어간 재치 넘치는 멘트와 특유의 귀여운 이미지로 연출되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먼저 음료3종은 ▲꿀 화이트 아메리카노 ▲꿀 미숫커피 ▲꿀 매실 레몬티로 구성해 출시됐다. 꿀 화이트 아메리카노는 향긋한 사양 벌꿀과 부드럽고 풍부한 이디야커피 시그니처 밀크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꿀 미숫커피는 든든하고 고소한 미숫가루에 이디야의 노하우로 만든 달콤한 믹스커피, 그리고 사양 벌꿀의 조화가 돋보이는게 특징이다. 꿀 매실 레몬티는 달콤한 매실과 상큼한 레몬이 꿀과 어우러져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IBK저축은행이 지난 24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26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전병성 전 부행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병성 대표이사는 1965년생으로 경북 울진고와 영남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1991년 기업은행에 입행 후 인사부장, 남부지역본부장, 경동·강원지역본부장, 디지털그룹 부행장, 준법감시인 등을 역임하며 금융·경영·디지털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아온 전문가다. IBK저축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IBK기업은행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최고 수준의 전문성으로 IBK금융그룹의 비전과 전략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저축은행 경쟁력 강화와 서민금융기관 본연의 역할 확대라는 경영 방향을 제시하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전병성 대표이사는 27일 취임사를 통해 ‘건실하고 균형 잡힌 저축은행’을 만들 것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건전성 회복’, ‘서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 ‘전직원이 마음 편하게 참여하는 조직문화’, ‘신뢰받는 IBK저축은행’을 경영 방향으로 내세웠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굽네가 만든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을 지향하는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속이꽉찬 찰떡구이’ 2종(콘치즈, 고구마치즈)을 출시하고 기간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인기 제품이었던 '찰떡구이' 2종(통모짜, 토마토피자)의 새로운 라인업이며, 앞으로도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먼저 ‘속이꽉찬 찰떡구이’의 주요 특징으로는 오븐에 노릇하게 구운 찰떡 속에 맛있는 재료가 가득 채워진 제품으로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250℃ 고온에서 오븐에 구워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간편한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콘치즈 맛은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와 부드러운 치즈의 조화가 일품이며, 고구마치즈 맛은 달콤한 고구마와 진한 치즈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제품이라는 것. 기존 찰떡구이 시리즈의 인기 제품인 ‘찰떡구이 통모짜’(모짜렐라 치즈 가득)와 ‘찰떡구이 토마토피자’(진한 토마토소스 풍미)와 함께 총 4가지 맛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아울러 쌀가루, 찹쌀가루, 국내산 천일염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빙그레 종속기업인 해태아이스가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앞세워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26일 해태아이스에 따르면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2025 KBO 리그 정규 시즌 동안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KIA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응원단장, 치어리더, 장내 아나운서 등이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제작해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 또한 광고 제작 비하인드 영상은 해태아이스크림 SNS 채널을 통해 별도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KIA 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 ‘V13’을 기원하며 부라보콘의 ‘12시에 만나요’ CM송 가사를 바꿔 ‘13∧l에도 만나요’라는 문구를 1루 외야 펜스에 노출한다. 해태아이스는 지난 2월 ‘탱크보이’의 가운데 글자 ‘크보’가 야구 팬들이 KBO를 그대로 발음하는 ‘크보’와 동음인 점에서 착안해 KBO와 ‘2025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데 이어 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한국시리즈 최다 우승 팀인 KIA 타이거즈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의 시너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본격적인 봄 날씨에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팝업스토어 성지’ 성수동에서는 사람들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패션 업계들의 각축전이 벌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성수동은 전국에서 팝업스토어(이하 팝업)가 가장 활발하게 오픈되는 공간이다. 팝업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팝업의 28.53%가 성수동에서 진행됐으며 그중에서도 패션 분야 팝업이 27.18%를 차지했다.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하는 패션 브랜드가 성수동 팝업에 사활을 거는 이유다. 치열한 경쟁 탓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기 위한 팝업 전략도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다. 방문객 체험 이벤트, 셀럽과의 캠페인 등 봄 옷장을 차지하기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팝업 전략을 소개한다. 푸마, 러닝 테크놀로지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중심 러닝 팝업 초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NITRO™ HOUSE(나이트로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러닝 트렌드를 반영해 러닝 문화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공간을 마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업계가 지난 주말 대형 산불이 발생해 많은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 영남지역 이재민들과 복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인력들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에 속속 나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각자의 방식으로 구호에 동참하는 여타 업체의 행렬은 속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CJ푸드빌, 산청·의성·울주 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및 지원활동 나서 먼저 CJ푸드빌은 지난 24일 구호물품으로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총 1만 개를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의 이재민과 소방관 및 자원 봉사자 등 산불 복구 인력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복구를 위한 활동을 돕는다. 구호물품은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지역에 우선적으로 전달한다. 이후 현장 상황을 주시하며 순차적으로 구호물품을 추가 전달하는 등 재해 지역 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도 25일,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LG생활건강이 폭염, 혹한 등 일상화된 극단적 기후 환경에서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뷰티 솔루션 모색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변화하는 기후, 진화하는 뷰티’를 주제로 ‘기후 적응형 뷰티 세미나’를 연 것. 세미나에는 국내·외 기후 전문가와 피부과 전문의를 비롯해 화장품업계 관계자, 뷰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고, 기후 변화와 뷰티 산업의 발전적인 접점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정수종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이동훈 교수, 이솔 약사 겸 웹툰 작가, 리스닝마인드 박세용 대표 등이 연사로 나와 기후 변화 현황과 이에 따른 피부 건강, 소비자 트렌드 등을 발표했다. 주제 발표를 한 정수종 교수는 “현실로 다가온 기후 위기는 모든 소비재 상품을 바라보는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며 “기업들은 기후 변화로 달라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과학적 연구와 혁신 기술 개발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참석자들은 특히 자외선 강도 증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장수 스테디셀러 '투움바' 원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줄 신메뉴 2종을 제안했다. 아웃백에 따르면 ‘투움바 파스타’는 2001년 국내 첫 출시된 이후 24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아웃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다. 특히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동일한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투움바 파스타 전용으로 산지에서 특별 생산된 최상급 양송이 버섯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소스를 조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정통성과 차별화된 조리 과정을 통해 세대를 넘어 변함없이 사랑받는 깊고 풍부한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를 완성할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투움바 파스타’의 독보적인 인기는 판매 기록에서도 입증되는데, 최근 3년간 총 판매량은 약 660만 개에 달하며, 파스타 카테고리에서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며 그 인기를 더욱 확고히 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다양한 식품 브랜드에서 ‘투움바’ 관련 신제품이 잇달아 출시될 만큼 인기가 높아졌으며, 유튜브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외식업계가 봄을 맞아 신선함과 활력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활용한 메뉴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신메뉴의 주된 식재료는 미나리와 판단, 바질 등으로, 건강한 이미지에다 그린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데,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ICR)에 의하면 소비자의 잠재적 구매 결정 중 60~90%가 색에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이에 외식업체들이 봄 시즌에 어울리는 초록색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제철 나물부터 이색 식재료까지 미나리, 판단, 바질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 차별화된 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봄철 대표 식재료 미나리를 활용한 시즌 신메뉴 '미나리 맑은곰탕'을 출시했다. 미나리 특유의 향긋한 풍미와 해독·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을 더한 이 메뉴는 돼지 다리살을 오랜 시간 우려낸 담백한 곰탕과 수비드 공법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돼지 수육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미나리의 선명한 초록빛으로 시각적인 요소까지 더해 맛·건강에 비주얼까지 고려하는 MZ세대 음식 취향을 겨냥, 트렌디한 한식을 완성했다. 커피 프랜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CJ도너스캠프와 금융산업공익재단이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사업’을 위해 의기 투합했다. 지난 20일 CJ도너스캠프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아동·청소년 문화다양성 교육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24일 밝힌 것인데, 올해로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CJ도너스캠프와 금융산업공익재단은 3년째 협약을 맺고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기준 대한민국 전체 다문화 학생 비중은 3.5%인 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 학생 비중은 23.4%에 이르고 있어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이 시급한 상황이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은 이처럼 다문화 가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 차이를 인정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이 교육 커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저가 커피브랜드 절대강자 메가MGC커피가 내달 9일까지 공식 앱(APP)에서 ‘2025 SBS MEGA 콘서트’ 2차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MGC커피는 지난달 ‘2025 SBS MEGA 콘서트’ 진행 소식을 전하며 ‘하츠투하츠’ ‘라이즈(RIIZE)’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등 최정상급 1차 라인업 공개와 함께 1차 티켓 이벤트 오픈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공식 앱 가입자수 약 10만 명 증가, 메가오더 매출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5% 상승 등 큰 성과를 남기며 메가콘에 대한 인기를 다시 확인시켰다. 메가커피에 따르면 이번 2차 티켓 이벤트는 공식 앱 주문 서비스인 ‘메가오더’를 통해 미션 메뉴 3개 포함, 제조 메뉴 10개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콘서트 티켓 추첨 응모권 1매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리퀀시/응모왕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응모할 수 있고, 프리퀀시 완성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미션 음료는 봄 시즌 신메뉴 가운데 ‘제로부스트에이드’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골드키위주스’ ‘귤톡톡젤리스무디’ ‘피치푸룬주스’ ‘왕메가헛개리카노’ ‘왕메가카페라떼’ ‘왕메가사과유자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봄 신메뉴와 함께 ‘고객들의 아주 디테일한 취향까지 존중하는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주제로 한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아웃백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가족편’, ‘커플편’, ‘부스팅편’ 총 3편으로, ‘우리만의 픽으로 이 순간을 커스텀!’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존중한 맞춤형 메뉴와 함께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커스텀 다이닝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특히, 아웃백 방문 시 나만의 커스텀으로 매번 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에 초점을 맞췄고, 또한 커스터마이징 주문서를 비주얼 요소로 활용해 ‘커스텀 가이드’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선, ‘가족편’에서는 아웃백 경험이 가장 많은 아빠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킹 프라운’을 추가하고, 엄마는 ‘투움바 파스타’를 업그레이드해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선택한다. 또한, 아이는 시즈닝을 하지 않은 감자튀김을 고르며, 가족 모두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맞춤형 다이닝 경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와 아트 기반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브랜드와 창작자 간 새로운 협업 모델 제시에 나섰다. 굽네치킨은 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신진 창작자 후원과 지역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작품 제작과 전시 등을 위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진수현 작가의 개인전 ‘디자인 에세이’를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진수현 작가는 2027년 가톨릭 세계청년대회 서울 로고 공모에서 선정된 유망 디자이너로 이탈리아 로마 교황청 초청을 받은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굽네치킨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의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미래 소비층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굽네 브랜드 시각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5학년도 1학기 전공과목을 수강하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아트 기반의 굽네치킨의 브랜드 시각디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오는 3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인기 MD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MD FESTA’에 초대했다. MD FESTA는 스타벅스의 ‘안녕 시리즈’ MD가 지난달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수상한 것을 기념해 마련된 고객 감사 행사로, 수상작인 안녕 시리즈 MD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인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스타벅스의 안녕 시리즈 MD는 서울, 경기, 충청, 강원, 전라, 부산, 경주, 제주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을 상징하는 컬러를 활용해 각 지역의 대표 이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우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해당 지역에 위치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스타벅스는 이달 17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머그, 텀블러, 보온병 등 드링크웨어 상품과 가방, 우산, 커피추출용품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로 구성된 MD 29종을 20% 할인 판매하고, 리저널 컬렉션인 ‘안녕 시리즈’ 머그, 텀블러, 키체인 등 25종의 MD를 정상가 대비 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매장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메가커피, 컴포즈커피와 더불어 국내 저가커피 프랜차이즈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는 ‘더벤티’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 리치몬드에 해외 첫 번째 매장을 공식 오픈했다.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복안이다. 더벤티는 지난해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THEVENTI VANCOUVER CANADA INC’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해외 첫 매장은 리치몬드 NO.3 로드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지하철역과 대형 쇼핑몰, 은행 및 시청, 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 지점과 동일하게 브랜드 대표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K-컬처 특유의 감각적 디테일을 더했고, 메뉴 구성은 국내 인기 상품을 기본으로 하되, 현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신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일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대표 메뉴로는 ‘메이플딥라떼’, ‘런던포그’, ‘하모니차이라떼’ 등이 있으며, 더벤티의 전통적 한국 식재료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동서식품 ‘맥심골목’과 농심의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 신년광고가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각각 옥외광고 영상과 TV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먼저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동서식품의 ‘맥심골목’은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맥심골목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이 14일부터 브랜드 모델 아이유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에 초대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4일부터 소진 시까지 신메뉴 '치즈인이유(뼈/순살/윙콤보)' 주문 시 1마리당 포토카드 1set(3종)가 제공되며, 매장 방문 고객뿐 아니라 푸라닭 치킨 전용 앱과 배달 플랫폼 등 모든 채널의 주문 고객들이 해당된다. 특히 포토카드는 푸라닭의 프리미엄 이미지에 맞춰 높은 퀄리티로 한정 수량 제작되었으며 양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면은 카드별 아이유의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미지들로 구성되고, 뒷면에는 와이드 이미지와 함께 아이유가 직접 손 글씨로 남긴 특별한 내용이 포함되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 장성식 대표이사는 "푸라닭 치킨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광고 모델 아이유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특별한 포토카드와 함께 신메뉴 '치즈인이유'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푸라닭만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지난해 한정 출시돼 큰 인기를 얻었던 맥도날드의 ‘고구마 후라이’가 해피 스낵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돌아온 고구마 후라이는 두툼한 모양이 식욕을 자극하며,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고구마 본연의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지난해 고구마 후라이를 경험한 고객들은 물론, 색다른 사이드 메뉴를 찾던 고객들에게도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할인 플랫폼인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 별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가성비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맥도날드는 고구마 후라이의 재출시와 함께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메뉴판에서 깜짝 등장한 고구마 캐릭터들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고구마 후라이의 ‘바삭 달콤’한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하는 내용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