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9 (월)

  • 맑음동두천 1.0℃
  • 맑음강릉 8.8℃
  • 맑음서울 2.7℃
  • 맑음대전 4.0℃
  • 맑음대구 6.0℃
  • 맑음울산 8.5℃
  • 맑음광주 5.2℃
  • 맑음부산 7.7℃
  • 맑음고창 4.9℃
  • 구름많음제주 7.7℃
  • 맑음강화 1.6℃
  • 맑음보은 3.0℃
  • 맑음금산 4.8℃
  • 맑음강진군 5.6℃
  • 맑음경주시 6.7℃
  • 맑음거제 6.0℃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콰삭한 파티’에 AI 마케팅...별별 치킨 할인 이벤트 초대

bhc치킨, BBQ, 굽네, 푸라닭 등 다채로운 이벤트 선보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bhc, BBQ, 굽네, 푸라닭 등 주요 치킨 브랜드들이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저마다 심혈을 기울인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프로모션에 더 후한 점수를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bhc, ‘콰삭킹’ 출시 1주년 기념 ‘콰삭한 파티’ 프로모션 운영

 

외식전문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콰삭킹’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할인 쿠폰부터 메뉴 교환권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콰삭한 파티(PART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뿌링클’에 이어 또 한 번 업계를 대표하는 치킨으로 등극한 ‘콰삭킹’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그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2월 선보인 콰삭킹은 ‘뿌링클’에 이어 지난해 매출 점유율 2위를 차지했으며, 출시 1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700만 개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벤트는 bhc 앱에서 참여 가능한데,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전 메뉴 주문 시 중복 적용이 가능한 1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신규 가입자와 기존 뿌린이 멤버십 등급 고객에게 제공되는 3천 원 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배달비를 제외한 2만 원 이상 배달 주문과 포장 결제 시 총 4천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직 콰삭킹을 경험해 보지 않은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쿠폰도 마련했다. bhc 앱에서 콰삭킹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4천 원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마리, 콤보, 윙, 순살, 스틱 등 다양하게 구성된 모든 콰삭킹 메뉴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취향에 따라 콰삭킹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할인 혜택에 더해 무료로 콰삭킹 한마리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극강의 바삭함’부터 ‘매콤달콤한 스윗하바네로 소스와 찰떡궁합’, ‘식어도 눅눅하지 않는 바삭함’까지 콰삭킹의 세 가지 대표 특징 중 가장 좋아하는 특징을 선택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100명에게 오는 26일 콰삭킹 메뉴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콰삭킹’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금일 오후 7시부터 재치 있는 입담의 쇼호스트 김주승과 김은영이 진행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생일파티도 연다.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베스트 메뉴 조합을 엄선해 ‘카쇼라 특가’로 선보이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운영한다. 방송 중 메뉴를 구매하고 라이브에서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bhc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콰삭킹+콜라1.25L ▲콰삭킹 콤보+콜라1.25L ▲콰삭킹 콤보+치즈볼+콜라1.25L ▲콰삭킹+분모자 로제 떡볶이+콜라1.25L 등 콰삭킹 시리즈 4종과, 스테디셀러인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맛초킹+치즈볼+콜라1.25L 2종이다. 해당 메뉴의 모바일 교환권 구매 시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도, 졸업식도…'2월 금요일 치킨은 BBQ지'...할인 행사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2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금요일에 BBQ앱(자사앱) 또는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쿠폰함을 통해 자동 발행되며 별도 절차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단, 발급된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기타 할인 쿠폰이나 기프티콘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굽네치킨, AI 이색 마케팅 ‘추추레터’ 이벤트 선보여

 

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설 명절을 맞아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상 메시지 서비스 ‘추추레터’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

 

‘추추레터’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맞춤형 새해 인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서비스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보다 재미있고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자사앱 내 ‘굽네치킨 온라인 주문하기’ 페이지에 접속 후, ‘친근한 반말’과 ‘공손한 존댓말’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인사를 전하고 싶은 상대의 호칭(3자)을 입력하면 추성훈이 직접 전하는 새해 인사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참여자는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선택과 입력만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소셜미디어로 공유해 특별한 명절 인사를 전할 수 있다.

 

그간 AI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을 지속 선보여 온 굽네치킨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디지털 친숙도가 높은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자연스러운 매출 증대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추추레터’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추가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굽네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추.장 세트+콜라 1.25L’ 교환권을 증정한다.

 

한편, 행사 시작일인 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추.장 세트’는 굽네치킨이 제안하는 신상 베스트 조합 메뉴다. 풍미 가득 담백한 ‘추추 치킨 스테이크’와 큼직한 사이즈에 육즙 가득 쫄깃한 ‘오리지널 장각 2조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굽네만의 오븐 요리를 더욱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라닭 치킨, 신메뉴 ‘마요피뇨’ 출시 기념 전 메뉴 무제한 6,000원 할인 행사

 

또 다른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모델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첫 신메뉴 ‘마요피뇨’ 출시 기념 전 메뉴 무제한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쿠팡이츠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 푸라닭 치킨 구매 시 자동으로 3,000원 할인이 적용되며, 추가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별도 발급받을 수 있는 3,000원 추가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전 메뉴 무제한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쿠팡이츠 신규 고객 및 장기 미사용 고객들은 10,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최대 1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지난 5일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첫 신메뉴로 ‘마요피뇨’를 선보여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쿠팡이츠’ 이벤트 페이지 또는 푸라닭 치킨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공정의 사닥다리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며칠 전, 새로 전입한 사무관들과 조용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어떤 말을 전해야 할지 잠시 생각하다가, 결국 두 가지만을 강조했다. 인사를 잘하라는 것, 그리고 돈을 멀리하라는 것이었다. 이 말은 새로 만든 조언이 아니다. 지금으로부터 30여 년 전, 내가 사무관이던 시절 같은 과에서 근무하셨던 한 선배 사무관께서 해주신 말씀이었다. 그때는 그 의미를 다 헤아리지 못했지만, 공직의 시간을 오래 지날수록 그 말은 점점 더 분명한 울림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그날, 나는 그 말씀을 그대로 후배들에게 전했다. 인사는 결국 사람을 남기는 일이고, 돈을 멀리하라는 말은 공직자의 판단을 흐리는 유혹과 거리를 두라는 경고였다. 공직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긴 항해이기에, 처음부터 방향을 잘 잡지 않으면 어느 순간 되돌아오기 어려운 곳으로 흘러가게 된다. 덧붙여 이런 이야기도 했다. 너무 경쟁하듯이 하나의 사다리만 오르려 하지 말고, 각자의 사닥다리를 각자의 속도로 차분히 오르기를 바란다고. 레드오션처럼 한 방향으로 몰려 달리다 보면, 사닥다리가 무너질 수도 있고 병목현상 속에서 누군가는 추락할 수도 있다. 성과와 평가
[인터뷰] 뮤지컬 '4번출구' 제작 김소정 대표...청소년 ‘삶의 선택지’ 제시
(조세금융신문=김영기 기자) “무대 위에서 가장 조용한 숨으로 깊은 소리를 만드는 오보에처럼, 이제는 소외된 아이들의 숨소리를 담아내는 무대를 만들고 싶습니다” 오보이스트에서 공연 제작자로 변신한 주식회사 스토리움의 김소정 대표가 뮤지컬 〈4번 출구〉를 통해 청소년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한다. 2026년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 확산 사업 작품으로 선정된 이번 뮤지컬은 김 대표가 연주자의 길을 잠시 멈추고 제작자로서 내딛는 첫 번째 공공 프로젝트다. 공연 제작자 김소정 스토리움 대표 인터뷰 내용을 통해 '4번출구'에 대해 들어봤다. ■ 완벽을 추구하던 연주자, ‘사람의 삶’에 질문을 던지다 김소정 대표는 오랫동안 클래식 무대에서 활동해온 오보이스트다. 예민한 악기인 오보에를 다루며 늘 완벽한 소리를 향해 자신을 조율해왔던 그는 어느 날 스스로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다. 김 대표는 “어느 순간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숨을 쏟고 있는가’라는 질문이 남았다”면서 “완벽한 소리를 위해 버텨온 시간이 누군가의 삶과 어떻게 닿아 있는지 생각하게 되면서 개인의 완성을 넘어 더 많은 사람과 만나는 무대를 꿈꾸게 됐다”고 제작사 ‘스토리움’의 설립 배경을 밝혔다. ■ 〈4(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