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골드바·오사까숙식권 증정에 할인...고물가속 이색 이벤트 ‘눈길’

가마로강정, 제스프리, BBQ, bhc치킨 등 다채로운 이벤트 선보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업계가 가격 할인, 골드바 증정, 오사까엑스포숙식방문권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는 고물가속에 하루하루 점점 더 얄팍해져가는 우리네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기왕 구매계획이 있었다면 한번쯤 고려해볼만한 프로모션이어서 관심이 간다.

 

가마로강정, ‘오사카 엑스포 방문권 증정 이벤트’ 실시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 ‘가마로강정’은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한국관 입점을 기념해 참여형 이벤트인 '가마로 먹고 오사카 가자 _ 트리플 세트 구매 시 오사카 엑스포 방문 기회 제공'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벤트 기간은 2025년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로 가마로강정의 '시그니처 메뉴인 3가지맛 내 맘대로 PICK! 트리플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인에게는 오사카 2인 왕복 항공권 및 숙박, 엑스포 2일 입장권이 포함된 '오사카 엑스포 방문권'을 제공하며, 그 외에도 총 15명에게 펩시 바캉스 굿즈 세트와 트리플 모바일 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가마로강정은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한국관 내 외식 브랜드로 단독 입점하여, 양념강정, 허니소이강정, 컵밥, 치즈볼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수제 치킨버거 브랜드 ‘치코버거’의 김치치킨버거도 함께 운영하며 이색적이면서도 친숙한 한국식 버거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제스프리, 국민 건강 '전 국민 키위 1알 챌린지' 개시...골드바 증정은 ‘덤’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는 국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응원하는 ‘전 국민 키위 1알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하여 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상속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한 뒤, 패키지 또는 매장 판촉물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이벤트 전용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들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기회를 얻는다. ▲1등에게는 골드바 25돈이 제공되며, ▲2등 당첨자 10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이 주어진다. ▲3등 당첨자 500명에게는 키위 브라더스 저금통이, ▲4등 당첨자 1,000명에게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점보 사이즈, 9입), ▲5등 당첨자 1,000명에게는 제스프리 그린키위(점보 사이즈, 9입)가 증정된다. 경품 당첨자는 6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제스프리 키위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해 ‘영양소 밀도’가 높은 대표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다. 대표 품종인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100g당 비타민C 152mg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키위 한 개만으로도 충분히 채울 수 있으며,

 

이외에도 엽산,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E 등 20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그린키위는 100g당 식이섬유 2.3g, 비타민C 88mg, 칼륨 300mg을 비롯해 장 건강을 돕는 소화 효소 액티니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원활한 소화와 배변 활동을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BBQ, 카카오쇼핑라이브서 인기 메뉴 5,000원 할인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내달 1일까지 카쇼라를 통해 인기 메뉴 세트 3종을 5,000원 할인 판매한다.

 

할인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포함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황금올리브 치킨+황금알 치즈볼 5개+콜라 1.25L ▲황양반(황금올리브 치킨+BBQ양념치킨 반반)+황금알치즈볼 5개+콜라 1.25L ▲황금올리브 치킨+떡볶이+콜라 1.25L 교환권 세트 3종이 대상이다.

 

한편, 황금올리브 치킨은 지난 16일 출시 20년을 맞이했으며 수많은 연구 개발을 통해 구현해 낸 특유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 풍부한 육즙으로 후라이드 치킨의 최고 자리를 지키며 누적 판매량 5억 마리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진다.

 

bhc,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 프로모션 참여...최대 8천원 할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도 6월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For Me Week)’ 프로모션에 참여해 고객에게 최대 8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포미위크’는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콘셉트 아래 진행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이벤트로,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에 더 큰 만족을 더하고자 기획됐다. bhc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 교환권으로 자주 찾는 인기 메뉴 3종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프로모션 대상은 ▲’콰삭킹’+치즈볼+콜라 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치즈볼+콜라 1.25L 총 3종으로, 기본 4천 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2천 원 할인 쿠폰(ID당 최대 3매) 다운로드와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추가 2천 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8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포미위크’ 시즌 탭 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한편, bhc는 최근 출시한 ‘콰삭킹’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콰삭킹’은 쌀과 감자, 옥수수 조각을 튀김옷에 입힌 치킨으로, 바삭한 식감과 소리가 특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격동과 혼동을 이기는, 통통정정기기직직학학(統統政政企企職職學學)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작년 12월에 느닷없이 터진 비상계엄, 그리고 탄핵, 대선, 그에 따라 벌어진 국민 간의 분열과 혼란은 그야말로 우리 대한민국을 격동의 아수라장으로 내몰리게 했다. 이 여파로 경제는 곤두박질, 어려워진 민생과 불투명한 미래로 인해 모든 국민들의 마음 속은 불안과 두려움으로 새까맣게 타고 들었다. 누구를 만나던 정치 얘기 끄집어내면 서로 얼굴을 붉히고 가족 간에도 정치 얘기로 언쟁이 높아지고 사람들 간의 교류가 화기애애보다는 앙앙불락의 분위기가 드세다. 드디어 새로운 정치권력을 선택하기 위한 대선의 여정이 바야흐로 끝나 엄정한 국민들의 선택에 따라 새정부가 들어섰다. 새정부의 과제는 무엇일까? 독립투사인 김구 선생은 평소 얘기한 나의 소원으로 첫째 독립, 둘째도 독립, 셋째도 완전한 독립이라 천명했다. 이 시국에 우리 국민들의 소원도 첫째 민생, 둘째도 민생, 셋째도 안정된 민생이라 천명하고 싶을 정도로 국민들 개개인의 생활안전과 소득이 대내외적의 변수로 인해 앞날을 가름하길 힘들 정도로 암울하다. 온갖 학자와 정치가들이 짖어대는 경제회복의 전략을 보면 하늘의 뜬구름 잡는 미사여구의 입방아에 불과하다. 필자는 이
[탐방] ‘관세청 핵심 브레인 조직’, 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국민안전 vs 신속통관 상반된 가치 ‘동시 구현’ 법규준수도 관리부터 AI 활용까지 정밀 ‘타깃팅’…실시간 위험 관리 급변하는 물류사회 ‘첨단 시스템과 기관별 협력’으로 국경 지키는 파수꾼 지난 5월 20일, 서울세관 대강당은 수출입업체와 관세사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관세청이 주최한 ‘법규준수도 개편 설명회’에 참석한 이들은 개편 내용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그런데 이러한 설명회를 주관한 곳이 바로 관세청 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CBTC; Customs Border Targeting Center)라는 사실에 의문을 갖게 됐다. 위험 관리를 담당하는 줄로만 알았던 센터가 왜 굳이 기업의 법규준수도 개편을 설명하는 것일까? 이 의문증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관세청 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를 직접 찾아가 보았다. 위험 관리의 시작점, ‘법규준수도 관리’ 송기웅 관세청 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 총괄기획팀장은 해당 질문에 대해 “법규준수도 관리는 위험 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이자 핵심”이라고 명쾌하게 답했다. 매년 1억명에 달하는 여객과 7천만 건 이상의 수출입 화물, 그리고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해외 직구 물량까지, 이 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