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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농심, 美 현지서 ‘컵밥’과 ‘신라면 툼바’ 매력 알렸다

미국 유타 ‘컵밥데이’, ‘컵밥 in 하이스쿨’ 행사에서 신라면 툼바 선봬
농심 “‘CUPBOP’과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협업 이어갈 예정”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갖고 그 매력을 알렸다.

 

농심은 앞으로도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밥데이’와 ‘컵밥 in 하이스쿨’ 행사에서 미국 현지 소비자에게 불고기, 제육볶음, 잡채 등을 올린 신라면 툼바를 제공하며 다양한 매력을 전했다.

 

또한 ‘컵밥데이’는 지난 21일, 유타 주(州) 사라토가(Saratoga) 매장에서 열린 행사로 500여 명의 소비자가 찾았으며, ‘컵밥 in 하이스쿨’은 지난 22일, 코너 캐니언(Corner Canyon)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농심 관계자는 “K푸드를 세계에 전파하는 ‘CUPBOP’과 협력해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을 널리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농심은 해외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신라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했다. 지난 4월 미국 뉴욕 한식당 4곳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를 열고,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세계적 관광지 페루 마추픽추에 라면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을 오픈했으며, 향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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