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들과 BBQ치킨이 설 연휴로 모처럼 한 자리에 모인 가족고객들과 치킨 매니아를 겨냥, 덤(무료증정) 프로모션을 각각 선보이며 유치경쟁에 나섰다.
먼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은 설 연휴 시즌 매장 방문 고객 전원에게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 교환권을 증정하는 감사 프로모션을, 또 매드포갈릭은 ‘매드 패밀리 데이’를 운영하며 인기 메뉴 무료 이용권 증정 행사를, BBQ치킨은 자사 앱 주문 고객들에게 ‘떡볶이·롱김말이’ 무료 증정 이벤트를 각각 선보이며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들 프로모션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아웃백은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신메뉴 체험 기회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는 18일까지 아웃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전국 매장에서 결제 및 멤버십 적립을 완료하고,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받기 버튼을 누르면 샐러드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는 제철 딸기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의 조화가 돋보이는 메뉴로, 기름진 명절 음식으로 지친 입맛을 산뜻하게 돋워주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벤트 쿠폰은 설 연휴 이후인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통신사나 제휴 카드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한층 높였다.
이에 질세라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도 가족 고객을 위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앞세워 맞불을 놨다.
지난해 3월 첫 선보인 ‘매드 패밀리 데이’는 가족고객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는데. 가족 단위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이번 설에는 사용 조건을 대폭 완화해, 누구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오는 22일까지 8만 원 이상 주문 시 ‘매드 시그니처 글레이즈드 립’을 무료 제공하며, 여기에 7900원을 추가하면 ‘허니 갈립 타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선택 폭을 넓혔다.
해당 혜택은 매드포갈릭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신규 가입 고객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메뉴 무료 이용권은 M CLUB 앱 ‘마이 혜택’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장에서 해당 쿠폰을 제시하면 되며, 매장 이용은 물론 포장 주문 시에도 적용된다.
여기에 SKT·KT 멤버십 등 제휴 할인과 1회 중복 적용이 가능해 체감 혜택을 더욱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멤버십 서비스 M CLUB 앱 또는 매드포갈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도 무료증정 이벤트에 동참했다. 오는 22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BBQ 떡볶이’와 ‘롱김말이’를 증정한다고 밝힌 것.
이번 행사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과 함께하는 식사 자리가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치킨과 잘 어울리는 대표 분식 사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BBQ 떡볶이’는 2025년 기준 BBQ 사이드 메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인기 메뉴로 매콤한 맛이 치킨과의 궁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함께 제공되는 ‘롱김말이’는 바삭한 식감과 떡볶이 소스와의 조합이 강점으로 치킨과 분식을 한 번에 즐기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쿠폰은 BBQ앱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주문 1회당 1장씩 사용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2
3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