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수)

  • 맑음동두천 -0.7℃
  • 맑음강릉 1.9℃
  • 맑음서울 -0.9℃
  • 맑음대전 1.2℃
  • 맑음대구 1.6℃
  • 맑음울산 2.1℃
  • 구름많음광주 1.3℃
  • 맑음부산 4.1℃
  • 흐림고창 -1.1℃
  • 흐림제주 4.4℃
  • 맑음강화 -1.8℃
  • 맑음보은 -0.4℃
  • 맑음금산 0.4℃
  • 구름많음강진군 1.8℃
  • 맑음경주시 2.8℃
  • 맑음거제 4.1℃
기상청 제공

카드 · 제2금융

[카드 톡톡] 4월 다섯째주 카드 신상품

신한카드, ‘신한카드 라베(LABE)’‧‘이케아 패밀리 윗 신한카드’출시
롯데카드, 우리은행 제휴 신용카드 7종 출시

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신상카드’는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4월 다섯째주에는 신한카드가 골프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라베(LABE)’와 이케아멤버십 카드인 ‘이케아 패밀리 윗 신한카드(IKEA Family with 신한카드)’를, 롯데카드가 우리은행과의 제휴카드 7종을 출시한다.

 

먼저 신한카드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빠르게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신한카드 라베’를 선보인다. 골프장 이용이나 골프 용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도록 설계됐다.

 

또한 신한카드는 최근 가구 등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해 ‘이케아 패밀리 윗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이케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가 우리은행과 손잡고 만든 제휴카드 7종은 롯데카드에서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제휴 개인 신용카드 6종과 개인사업자 카드 1종이다. 제휴 개인 신용카드에는 현금 입출금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 신한카드, ‘신한카드 라베(LABE)’ 출시

 

신한카드가 골프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라베(LABE)’를 출시한다. 최근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중심으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카드를 내놓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베는 ‘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를 의미하는 골프용어로, 골퍼들의 생애 최저타를 기록하는 순간을 의미한다. 신한카드 라베는 골퍼들의 최고의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카드는 골프관련 비용부담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경로·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년 3가지 기프트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골프장·골프연습장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 할인(연 3회),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17만원·연 1회), 부쉬넬 골프 거리측정기 바우처(20만원·연 1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이용에 따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제공한다. 국내 골프장·해외 이용금액에 대해 1500원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주며, 요식업종과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하는 금액도 1500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그 외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골프존 GDR 아카데미에서 골프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골프 용품을 구입할 때 10%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각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 할인 적용되며, 통합 할인한도는 월 최대 2만원이다. 이 카드는 다음달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 신한카드, ‘이케아 패밀리 윗 신한카드’ 출시

 

또 신한카드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기업 IKEA의 멤버십이 탑재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IKEA Family with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해당 신용카드는 글로벌 기업 이케아가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카드사와 손잡고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홈인테리어와 가구 등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케아 신한카드는 국내 이케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케아 오프라인 매장 내 전 식품매장(레스토랑, 카페, 비스트로 등)에서는 1만원 이상 이용하면 15% 할인받을 수 있다.

 

 

◇ 롯데카드, 우리은행 제휴 신용카드 7종 출시

 

롯데카드가 우리은행과의 전략적 업무협약 첫 제휴상품으로 신용카드 7종과 최고 연 7%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휴 신용카드는 우리은행 로카 클래식(LOCA CLASSIC), 우리은행 로카 플래티넘(LOCA PLATINUM) 할인형, 우리은행 로카 포 쇼핑(LOCA for Shopping), 우리은행 롤라카드, 우리은행 아임 원더풀 플러스(I'm Wonderful Plus), 우리은행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우리은행 롯데오토빌 법인카드 등 총 7종이다.

 

또 최고 연 7.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 ‘우리 매직 적금 by 롯데카드’도 10만좌에 한해 판매한다.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이고, 우리오픈뱅킹 가입·상품, 서비스 마케팅 동의시 우대금리 연 0.5%p를, 우리은행 제휴 개인 신용 롯데카드를 발급받고 이용 조건 충족시 특별우대금리 최고 연 5.0%p를 추가로 제공한다.

 

제휴카드와 적금상품은 우리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앱 원(WON)뱅킹에서 신청과 가입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시론] 정치와 세금: 세법개정안의 쟁점과 정치적 함의
(조세금융신문=안경봉 국민대 법대 교수) 2024년 세법 개정안은 경제 활성화와 조세 정의 사이에서 균형을 찾으려는 노력의 결과로, 이를 둘러싼 정치적 논쟁이 뜨거웠다. 지난 12월 1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24년 세법개정안은 총 13개였는데, 그 중 부가가치세법, 조세특례제한법은 정부안이 수정 가결되고, 상속세 및 증여세법은 정부안이 부결되었다. 상속세 과세 체계 개편 및 가업승계 활성화가 핵심이었던 상속세 및 증여세법 정부개정안은 부결된 반면, 금융투자소득세 폐지와 가상자산 과세 2년 유예의 쟁점이 있었던 소득세법 개정안은 원안대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또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세제지원 확대, 주주환원 촉진세제 도입, 통합고용세액공제 지원방식 개편, 전자신고세액공제 축소 등의 쟁점을 가진 조세특례제한법은 삭제 혹은 현행 유지하는 것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결론이 났다. 이번 논의의 중심에 섰던 세제 관련 사안들은 단순히 세제 개편 문제를 넘어 정치적 함의를 담고 있다. 왜 세법은 매번 정쟁의 중심에 서게 되는가? 이 질문은 정치와 세금의 복잡한 관계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세법 개정 논의의 주요 쟁점 이번 정기국회에서 가장 논란이
[초대석] ‘세금과 삶’ 법률사무소 전정일 변호사…국세청 15년 경험 살려 납세자 권리 구제 큰 역할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지난 2022년 파주세무서장으로 활약하던 전정일 변호사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통일되면 개성세무서장을 맡고 싶다”라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언제 통일이 이뤄질지 누구도 모르지만, 통일 대한민국 개성에서 국세 공무원의 소임을 다하고 싶다는 소망을 전한 것이었다. 그로부터 약 2년 후 전정일 전 파주세무서장은 서울지방국세청 국제조사관리과장을 끝으로 국세청을 나와 지난 22대 총선에서 파주시(을) 예비후보로 정치에 입문했고, 이후 준비기간을 거쳐 ‘세금과 삶’ 법률사무소를 열었다. 국세청에서 송무 업무는 물론 변호사 출신 최초로 대기업 등 세무조사 현장 팀장과 조사과장까지 역임한 그가 이제는 납세자를 위한 불복 소송 대리, 세무조사 대응, 신고 대리 등 정반대의 역할을 맡게 됐다. 국세청에서 전도유망했던 그가 꿈을 위해 도전장을 던진 파주는 물론 수도권과 전국의 납세자들을 위한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포부를 갖고 문을 연 법률사무소 ‘세금과 삶’에서 전정일 변호사를 만났다. Q. 지난 연말 ‘세금과 삶’ 법률사무소를 열고 조세 전문 변호사로 새로운 출발을 하셨습니다. 소감을 먼저 전해주시죠. A. 지면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