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12월 넷째주에는 캐롯손해보험이 우리카드와 손잡고 ‘캐롯멤버스카드’를, 우리카드가 영화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CGV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캐롯손해보험과 우리카드가 출시한 ‘캐롯멤버스카드’는 캐롯서비스 이용에 특화된 신용카드다. 해당 기업의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카드의 ‘CGV 우리카드’는 CGV 영화관람권 1매 무료 예매와 5000원 할인, 매점 콤보 2000원 할인 등 영화 특화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 캐롯손보‧우리카드, ‘캐롯멤버스카드’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우리카드와 손잡고 캐롯서비스 이용에 특화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캐롯멤버스카드’를 선보였다.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특정 기업 브랜드와 카드사의 계약을 통해 해당 기업의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서비스다.
캐롯멤버스카드는 캐롯 보험상품 가입여부 및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월 최대 5만, 연간 최대 60만 캐롯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된 캐롯포인트는 캐롯 앱 내에서 보험료 결제는 물론 스타벅스, 주유, 편의점 상품권 등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롯포인트는 캐롯의 안전운전 리워드 프로그램 ‘퍼마일프리멤버스’ 등에서도 제공되고 있으며, 캐롯멤버스카드와 병행할 경우 보다 많은 포인트 적립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는 ▲가맹점 상관없이 이용금액의 2%를 적립 받는 ‘라이프 타입(type)’ ▲주유 정비 업종 이용금액의 5%를 적립 받는 ‘모빌리티 타입’ 등 카드 유형에 따른 맞춤형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연회비 100% 캐시백 뿐만 아니라 캐롯멤버스카드로 캐롯보험료 결제 또는 캐롯포인트로 e-쿠폰 교환 시 추가 포인트 및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우리카드, ‘CGV 우리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영화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CGV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CGV 영화관람권 1매 무료 예매와 5000원 할인, 매점 콤보 2000원 할인 등 영화 특화 혜택을 담았다.
CGV 캐릭터 파코니와 영화 티켓을 활용한 카드 디자인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아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의 0.5%를 기본으로 적립할 수 있고 CGV, 대중교통, 통신요금, 카페, 백화점 등에서 최대 5%를 적립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