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12월 첫째주에는 삼성카드가 ‘삼성 iD EV 카드’를, 현대카드가 ‘네온 제로’를, KB국민카드가 ‘KB국민 톡톡 구독카드’를 출시했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EV 카드’는 전기차 운전자 취향에 맞춘 혜택을 담았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전기차 충전 요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준다.
현대카드가 출시한 ‘네온 제로’는 ‘현대카드 제로에디션2’의 한정판 플레이트로 실적 조건과 한도 없는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톡톡 구독카드’는 ‘카카오 구독온’과 ‘카카오 플러스 상품’할인 혜택을 담은 카카오 구독 서비스 특화 상품이다.
◇ 삼성카드, ‘삼성 iD EV 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전기차 운전자 취향에 맞춘 혜택을 담은 ‘삼성 iD EV 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전기차 충전 요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준다. 월 최대 3만원까지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요금 50%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되며 전월 이용금액이 6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요금 70%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3만원까지 제공된다.
이외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혜택은 환경부, 테슬라 수퍼 차저, 한국전력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제공된다.
전기차 오너를 위한 다른 자동차 관련 서비스 혜택도 포함됐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주차장·하이패스·대리운전을 이용하면 10% 결제일 할인이 통합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해당 카드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3만원 결제일 할인이 연 1회 제공된다.
또 배달앱, 스트리밍, 해외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배달앱을 이용하면 1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스트리밍 정기 결제 시에는 20% 결제일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하며, 배달앱과 스트리밍 할인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제공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결제 시에는 전월 이용 금액과 할인한도 없이 1% 결제일 할인도 제공한다.
해당 카드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인 ‘Recycling-PVC’를 50% 이상 사용했다. 고객은 타이포그래피로 대담한 EV 라이프를 표현한 펑키 디자인과 전기차의 에너지 게이지가 차오르는 순간을 나타낸 패턴이 적용된 에너지업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 iD EV’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마스터) 모두 1만5000원이다. 제공되는 혜택은 연간 63만원 이상이다.
◇ 현대카드, ‘네온 제로’ 출시
현대카드는 네온 컬러로 디자인한 ‘현대카드 제로에디션2’ 한정판 플레이트 ‘네온 제로’를 출시했다.
앞서 지난 2011년 출시된 ‘현대카드제로’는 실적 조건과 한도 없는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지난해 5월 온라인 혜택을 강화해 출시한 ‘현대카드 제로에디션2’는 현재까지 54만장이 발급됐다.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네온 컬러 플레이트는 네온 라임, 네온 오렌지, 네온 베리 등 총 세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이번 한정판 플레이트는 오늘부터 플레이트 물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KB국민 톡톡 구독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카카오 구독온’과 ‘카카오 플러스 상품’ 할인 혜택을 담은 카카오 구독 서비스 특화 상품인 ‘KB국민 톡톡 구독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상품 정기 구독 플랫폼인 카카오 구독온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건당 3만원 미만 결제 시 5000원이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000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원까지 제공된다.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와 톡서랍 플러스로 구성된 카카오 플러스 상품 서비스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500원 범위 내에서 결제 금액의 50%가 할인된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고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등 4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멜론 음악서비스 이용권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정기 결제하면 월 최대 1500원까지 10%가 할인이 적용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