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6월 셋째주에는 KB국민카드가 ‘위메프페이 신용카드’, ‘와이즈캠프카드’, ‘모두렌탈카드’, ‘그린재킷 체크카드’를 하나카드가 ‘T1 체크카드’를 삼성카드가 ‘비즈 리더스카드’를 출시했다.
먼저 국민카드가 출시한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위메프포인트가 적립된다. 주요 생활 업종과 구독 서비스 이용 시에도 위메프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카드의 ‘와이즈캠프카드’는 초등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와이즈캠프 이용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실적을 충족하면 자동납부 요금을 할인해준다. ‘모두렌탈카드’는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등 렌탈 용품 이용료 자동 납부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그린재킷 체크카드’는 골프 연습장, 골프 의류, 스크린 골프 등 골프 관련 3개 업종에서 이용금액을 충족하면 할인 혜택을 받도록 설계됐다.
하나카드가 출시한 ‘T1 체크카드’ 국내 e스포츠의 간판이자 롤드컵 역대 최다 3회 우승팀인 T1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T1 굿즈샵 최대 15% 할인, T1 굿즈샵 구매 금액의 10% 캐시백 등 T1 팬 전용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가 출시한 ‘비즈 리더스카드’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업종을 분석해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보험, 전기요금, 통신 업종에서 자동결제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위메프페이 신용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종합 쇼핑 플랫폼 위메프와 손 잡고 위메프 포인트 특화 혜택을 담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지난 3월 출시된 ‘커피빈 신용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가 선 보인 두 번째 PLCC다.
위메프와 위메프오에서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위메프포인트가 적립되고, 주요 생활 업종과 구독 서비스 이용 시에도 위메프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를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위메프페이에 등록해 위메프에서 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월 최대 5만 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위메프포인트로 쌓인다.
또 이 카드로 배달·픽업 서비스인 위메프오를 이용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월 최대 1만 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커피, 편의점, 미용실, 골프, 골프연습장,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등 7개 생활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가능하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넷플릭스와 웨이브 결제 금액의 5%가 위메프포인트로 쌓인다.
위메프, 위메프오, 7개 생활 업종, 구독서비스를 제외한 전 가맹점에서 전월 이용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카드 발급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을 비롯해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와이즈캠프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과 손 잡고 ‘KB국민 와이즈캠프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초등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인 와이즈캠프 이용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자동납부 요금이 할인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학습지 요금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와이즈캠프 고객 센터에서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모두렌탈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모두렌탈과 손 잡고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등 렌탈 용품 이용료 자동 납부 시 매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되는 ‘모두렌탈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모두렌탈의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 KB국민카드, ‘그린재킷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점 등 골프 관련 가맹점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그린재킷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 골프관광(그릿재킷투어) 등 골프 관련 3개 업종에서 각 영역별로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10만원까지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 하나카드, ‘T1 체크카드’ 출시
하나은행과 하나카드가 SKT CS T1(T1)과 함께 ‘리그오브레전드(LOL)’ MZ세대 팬들을 위한 ‘T1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T1 체크카드는 국내 e스포츠의 간판이자 롤드컵 역대 최다 3회 우승팀인 T1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MZ세대에 특화된 영하나 체크카드 혜택과 더불어 T1 굿즈샵 최대 15% 할인, T1 굿즈샵 구매 금액의 10% 캐시백 등 T1 팬 전용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하나은행은 이번 T1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카드 신청 손님 중 1천명 한정으로 T1 소속 이상혁(페이커)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페이커 에디션’ 체크카드를 발급한다.
◇ 삼성카드, ‘비즈 리더스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개인사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비즈 리더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업종을 분석해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험, 전기요금, 통신 업종에서 자동결제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사회보험을 결제하면 납부대행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고 4대 사회보험을 자동 결제로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의 한도로 납부대행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경비와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도 제공된다. 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쇼핑, 주유, 할인점 업종에서 이용하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3%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의 할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들의 필수 서비스 중의 하나인 부가가치세 환급편의지원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월 250건 무료이용 등의 서비스를 나이스디앤알과 제휴해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2만원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