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7월 다섯째주에는 롯데카드가 ‘로카 라이킷’, 케이뱅크가 ‘케이뱅크 심플 카드’, KB국민카드가 ‘캐롯손해보험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먼저 롯데카드의 ‘로카 라이킷’은 2030세대가 선호하는 업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롯데시네마‧CGV 등에서 이용시 할인이 적용된다.
케이뱅크의 ‘케이뱅크 심플 카드’ 역시 M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생활밀착 영역에서의 결제 금액의 1.5% 청구할인을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KB국민카드의 ‘캐롯손해보험 KB국민카드’는 ‘캐롯손해보험’과 제휴를 맺어 출시됐다. 보험료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했다.
◇ 롯데카드, ‘로카 라이킷’ 출시
롯데카드가 2030세대가 선호하는 업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로카 라이킷’ 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를 이용해 스타벅스에서 간편결제로 현장 주문하면 구입 금액의 60%, 실물카드로 주문하면 50%가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롯데시네마와 CGV에서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50%를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과 이동통신 요금을 자동이체 하면 10%, 배달앱을 사용하면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 케이뱅크, ‘케이뱅크 심플카드’ 출시
케이뱅크가 BC카드와 함께 ‘케이뱅크 심플(SIMPLE)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 출시 기념으로 최대 12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케이뱅크 심플카드는 케이뱅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용카드다. 전월 사용실적 조건이나 할인 받을 수 있는 월 한도 제한이 없는 게 특징이다.
M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생활밀착 영역에서의 결제 금액은 1.5% 청구할인을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다.
대상은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간편결제 9종, GS25 등 편의점 4종,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5종, 후불교통(시내버스‧지하철) 및 택시, 이동통신요금(KT‧SKT‧LGU+ 자동이체), 넷플릭스 등 디지털미디어 5종이다. 이 밖에도 국내 가맹점에서는 0.8%의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케이뱅크 심플카드는 신용카드임에도 계좌 현금인출 기능이 탑재하고 있다. 전 은행권 및 GS25 편의점 내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등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케이뱅크와 BC카드는 양사의 콜라보를 기념해 이벤트 역시 2가지로 구성했다. ‘이벤트 1’은 다음달 31일까지 심플카드의 결제 합산금액이 7만원 이상이면 7만원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오는 10월 결제대금 청구 시 적용된다.
이벤트 1의 조건을 달성한 고객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 2’에도 참여 가능하다. 수행 미션은 심플카드 첫 이용일로부터 30일간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의 잔액 평균을 20만원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캐시백은 10월말 케이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 KB국민카드, ‘캐롯손해보험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캐롯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보험료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되는 ‘캐롯손해보험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캐롯손해보험’의 보험료를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7000원이 할인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 납부 신청한 보험료가 2건 이상이면 납부 예정인 보험료를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또 8월 말까지 카드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 받고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결제하면 연회비가 캐시백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