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8월 첫째주에는 NH농협카드가 창립 60주년 기념 ‘NH1961카드’를 삼성카드가 ‘롯데월드카드’를 출시했다.
먼저 NH농협카드의 ‘NH1961카드’는 창립 연도인 1961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전월실적과 적립한도 제한 없이 NH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의 ‘롯데월드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워터파크·민속박물관 등 다양한 롯데월드 운영 시설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NH농협카드, ‘NH1961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NH1961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신용·체크카드 2종으로 출시됐다. 농협 창립 연도인 1961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았다. 전월실적과 적립한도 제한 없이 NH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NH1961신용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일반결제 시 0.7% 적립, NH올원페이 결제 시 0.8% 적립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전월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이 없고 농협판매장에서 이용 시 해당 적립률에 각각 0.1%가 추가된다.
또한 온라인쇼핑 유료멤버십(네이버·쿠팡) 50% 적립, OTT(유튜브, 넷플릭스 등) 20% 적립, 배달앱(배달의민족 등)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국제공항 라운지도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NH1961체크카드’의 경우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일반결제 시 0.2% 적립, NH Pay(올원페이) 결제 시 0.3% 적립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전월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이 없으며 농협판매장에서 이용 시 해당 적립률에 각각 0.1%가 추가 적립된다.
게다가 온라인쇼핑 유료멤버십 20% 적립, OTT 10% 적립, 배달앱 5% 적립 혜택과 국제공항 라운지 연 1회 무료 이용도 제공한다.
NH1961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2000원, 국내외겸용 1만4000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 삼성카드, ‘롯데월드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등 다양한 롯데월드 운영 시설 할인을 제공하는 ‘롯데월드카드’를 출시했다.
롯데월드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워터파크·민속박물관 등 다양한 롯데월드 운영 시설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만약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롯데워터파크 입장권을 롯데월드카드로 결제하면 본인과 동반 1인 50% 현장 할인이 월 1회, 연간 10회 제공된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연간 이용권도 롯데월드카드로 결제할 경우 25% 현장 할인을 연간 각 8회씩 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모두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을 넘을 경우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VISA) 모두 1만원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