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PC·콘솔 플랫폼 신작 ‘가이더스 제로’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는 출시 예정 게임 타이틀을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프리뷰 행사다. 개발 중인 신작을 소개하고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행사로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측은 “최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호평 받은 게임들이 출시 후 흥행에 성공하면서 흥행의 등용문으로 인식되고 있는 중”이라며 “올 4분기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인 ‘가이더스 제로’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총 3개 챕터 분량의 데모 버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가이더스 제로’는 던전 탐험형 로그라이트 RPG 장르를 표방하며 2D 픽셀 그래픽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들로 구성돼 있다.
다른 로그라이트 게임과 달리 바둑판 형태의 필드를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며 액티브 스킬 선택을 통해 캐릭터의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조합을 통해 매번 다른 성장과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가이더스 제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액션 RPG ‘페이탈 클로(가제)’를 PC·콘솔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