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가 국내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노니아는 23일 오후 사전 다운로드 이후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으며 현재도 10위권 내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인기 게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켓 인기 순위는 다운로드 수 등을 중심으로 산정된다.
이 게임은 지난 22일 사전 예약자 수 200만을 돌파했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제노니아는 27일 0시(자정)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이 게임의 매력은 ‘투쟁’과 ‘성취’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대규모 이용자간전투(PvP) 콘텐츠 ‘침공전’, 고 퀄리티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 150개 이상의 컷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손꼽힌다. 또한, PC-모바일을 잇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노니아는 출시 초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유저 밀착형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유저와 크리에이터가 상생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크리에이터Z’, 게임 속에서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도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는 인게임 GM’ 시스템으로 유저들을 케어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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