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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등 '유심 해킹' 추가 대책 발표

유심 신속 교체 위해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 중단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SK텔레콤이 고객 대상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등 유심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추가 조치 방안에 나섰다.

 

2일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서울 을지로 SK텔레콤타워에서 설명회를 열고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 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먼저 SK텔레콤은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는 유심 물량 부족 상황에서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빨리 유심을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

 

SK텔레콤은 유심 확보와 관련해 특단의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모든 T월드 매장은 신규 고객 상담을 중단하고 내방 고객의 유심 교체 업무에만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기간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보전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노년층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배려하고자 이날부터 모든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개정된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원천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다.

 

SK텔레콤측은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의 고객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다”며 “남은 약850만명 고객은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자동 가입 대상은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이다. SK텔레콤은 우선 75세 이상 노년층 및 장애인 고객을 가입시킬 예정이다. 자동 가입은 SK텔레콤 고객만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추가적으로 자사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회사는 더딘 유심 교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유심 재고 확보와 신속한 공급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달과 오는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Hot-line)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즉시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해외여행객을 위한 특별 지원대책도 마련했다.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이 겹친 이번 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의 원활한 유심 교체를 위해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좌석 수를 두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배로 각각 확대 운영한다.

 

특히 해외여행객이 많이 몰리는 인천공항의 경우 이날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해 고객의 편의를 돕는다. 여기에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지원할 방침이다.

 

끝으로 SK텔레콤은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 2.0’도 준비 과정을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유심보호서비스 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돼 있는 고객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 적용된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이번 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해 이날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Daily) 브리핑을 시행키로 결정했다.

 

데일리 브리핑을 통해 회사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투명 공개하고 신규 추가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이다.

 

추가 대책을 발표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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