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 수자인 에디션 준공.[사진=BS한양]](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624/art_17494532490827_684cfa.jpg)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BS한양(이하 BS한양)이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에 공급한 고급 아파트 단지 ‘조례 수자인 에디션’이 지난 6월 5일부터 본격 입주를 시작했다. 이 단지는 순천 지역에서 약 2년간 신규 입주 물량이 없는 지역에 공급된 최신 단지로, 희소성과 상품성, 쾌적한 주거환경을 모두 갖춘 고급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9일 BS한양에 따르면, ‘조례 수자인 에디션’은 전용면적 101‧125㎡의 대형 평면으로만 구성된 340세대 규모로, 지하 4층지상 27층 5개 동으로 조성됐다. BS한양은 전 세대를 ‘펜트하우스 컬렉션’ 콘셉트로 설계해 고급 주거품질을 극대화했으며, 순천 최초로 단지 내 영화감상 공간인 시어터룸 등 특화 커뮤니티를 갖췄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지역 최고 수준이다. 시어터룸 외에도 파티룸,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됐으며, 입주민을 위한 헬스 트레이너와 바리스타가 상주하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입주 완료 후 12개월 간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조경은 ‘수자인’ 브랜드 특유의 자연친화 철학이 반영됐다. BS한양은 조례 수자인 에디션을 봉화산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연계해 약 8.1만㎡ 규모의 근린공원을 단지 내 정원처럼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계절 테라스 가든, 캐스케이드(계단식 분수),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과 다양한 산책로가 조성돼 고급 주거단지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생활 인프라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 백화점, 조례호수공원, 조례도서관 등 주요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고, 왕조초는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동산여중과 조례동 학원가도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통 측면에서도 봉화로, 백강로, 순광로, 순천IC 등을 통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BS한양 관계자는 “조례 수자인 에디션은 설계부터 시공까지 고급 주거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라며 “입주자 사전점검 단계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마지막까지 원활한 입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