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웹케시가 지난 30일 자사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이용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남대학교와 한밭대학교, 홍익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총 32개 기관 60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했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것으로 현재 약 4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에서 이용하고 있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산업부 RCMS, 연구재단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이재주 책임은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실무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이라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같은 업무를 진행하는 담당자들이 모여 서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도움이 됐고 이런 교육과 모임이 정례화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기용 웹케시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실무자분들의 불만이나 개선 요청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해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