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교보생명이 각자 대표 체제 6개월간 진행했던 경영전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창재 회장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동안 저금리·저성장 위기를 겪는 보험시장 위기 극복을 위해 일본으로 출장을 다녀왔다.
윤열현 사장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V3을 최종 점검했으며 교보생명은 차세대 시스템 오픈으로 각 사업영역의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효율적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교보생명은 신 회장은 디지털 혁신, 신사업 등 장기 전략을 짜고, 윤 사장은 마케팅 경쟁력 제고, 고객중심 영업을 통한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 건전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회장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신사업 진출에 적극적이었다. 오픈 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를 출범해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생보부동산신탁을 100% 자회사로 편입해 계열사 간 협업 강화 및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윤 사장은 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역임한 '영업통'으로, 부임 이후 '고객중심 영업'을 기치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시작한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대고객 챗봇서비스 등이 그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보험업계 경영환경이 악화한 상황에서도, 교보생명의 상반기 순이익과 재무건전성은 나란히 제고됐다.
양호한 재무건전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3대 신용평가사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 AAA를 받았다. 또한, 해외 신용평가사 무디스에서도 5년 연속 A1 등급을 받아 국내 생명보험사 중 최고등급을 유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신 회장은 회사 장기 발전을 위한 큰 그림 그리기에, 윤 사장은 영업현장 혁신, 고객 보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며 "각자대표 체제가 자리 잡으며 회사도 안정적인 발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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