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DB손해보험은 회사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리뉴얼하여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는 온라인 이용고객, 특히 모바일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접점) / UX(사용자경험)가 반영된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기존 제공 서비스와 함께 144개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및 컨텐츠 구성을 하였다.
특히,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와 고객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앱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DB손보 고객상담센터를 통하여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앱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 형태로 제공,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이는 업계에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일부 구현하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DB손보 관계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이 단순히 서비스만 을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획하였고, 향후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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