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와 주거 시장의 변화와 관련된 광범위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발표했다.
14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친 최근 트렌드를 STEEPV 분석기법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 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해 설정했다.
특히, 이번 자료는 앞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해당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2 HEC 주거 트렌드'의 메인테마를 ‘소중한 일상’으로 정하고 ▲나에게 진심, 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Green Route 등 3가지를 세부 테마 및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키워드로 선정해 2022년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주거 트렌드를 담아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사태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에 발 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됐다”라며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그가 적용된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