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13.1℃
  • 구름조금강릉 14.8℃
  • 구름조금서울 12.6℃
  • 구름많음대전 13.7℃
  • 구름많음대구 14.6℃
  • 구름조금울산 15.4℃
  • 구름많음광주 14.8℃
  • 맑음부산 16.4℃
  • 구름조금고창 14.5℃
  • 구름많음제주 17.4℃
  • 맑음강화 13.7℃
  • 구름많음보은 12.3℃
  • 구름조금금산 14.2℃
  • 구름많음강진군 15.5℃
  • 구름많음경주시 14.5℃
  • 맑음거제 14.7℃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스타벅스, 11월을 여는 다채로운 ‘쓱데이’ 온·오프 프로모션 초대

11/1~11/10 쓱데이 맞아 인기 MD 한정 수량 판매, 원두 2+1 행사, 할인쿠폰 제공
합리적 가격 쇼핑 돕기 위해 온라인 스토어 전용 10만원 상당 정액 할인 쿠폰 지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를 맞아 오늘(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인기 MD 한정 수량 판매, 원두 2+1 행사,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쓱데이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프로그램은 인기 MD 한정 수량 판매다. 스타벅스는 한 해를 통틀어 버디(단골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엄선해 쓱데이 기간 중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간대별로 공개한다. 

 

첫날인 1일 10시에는 지난 7월 출시한지 한 시간 만에 전국적으로 품귀 현상을 일으킨 베어리스타 ‘스포츠클럽 키링 세트’를 판매한다. 이는 지난달 인기리에 판매된 플레이모빌 피규어의 대형 버전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플레이모빌 대형 콜렉토이즈’도 15시 단독 공개한다. 

 

또한, 기존 시티MD를 5년 만에 리뉴얼해 좋은 반응을 얻은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와 전통 민화인 호작도를 모티브로 만든 ‘호작도 MD’ 시리즈는 이번에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해당 상품들은 11월 4일 10시부터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대 30%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각인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인기 상품인 ‘뉴턴 텀블러(355ml)’ 2종을 포함해 인기 원두에 어울리는 MD 및 푸드를 각각 매칭한 ‘원두 세트’와 지역별 텀블러, 머그, 키체인이 한 세트로 결합된 ‘리저널 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먹거리로는 이달 온라인 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인 샌드위치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와 바닐라 밀크 필링을 넣은 ‘돌체 핑거 초콜릿(15입)’을 20% 할인 판매하며, 수험생 디저트로 제격인 파베 초콜릿, 롤 케이크 등은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스타벅스는 현재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부 티, 커피용품들을 쓱데이 기간 중 3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쓱데이 기간 중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000원(2장), 15,000원(2장), 30,000원(2장)으로 구성된 총 10만 원 상당의 정액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해당 쿠폰들은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쿠폰별 최저 금액 사용 조건을 충족하면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중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홀빈과 VIA 원두를 두 개 구매하면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원두 2+1 행사’를 진행한다. 홀빈(250g) 11종과 VIA 5종 총 16종의 상품이 행사 대상이며, 홀빈과 VIA는 각각 동일한 상품군끼리 3개를 구성하면 POS 결제 시 2+1 행사가 적용된다. 

 

또한,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고케틀, 드리퍼, 컴프레소 등 직접 커피를 내릴 수 있는 인기 커피 추출 기구 5종을 쓱데이 행사 기간 중 50% 할인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에서 강력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재출시되는 인기 스타벅스 MD를 다시 만나보고 홀빈/VIA 2+1 증정 행사를 경험하는 등 쓱데이 기간 중 스타벅스에서의 경험이 더욱 풍성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아이 낳고 싶지 않은 여성이 대부분인 나라
(조세금융신문=이상현 편집국 부국장) 1년 가까이 저출생 문제를 장기 취재하면서 줄곧 든 생각이 한국의 미디어 환경이다. 방송카메라는 온종일 독신 유명 연예인의 일거수일투족, 연예인 가족의 일상을 샅샅이 훑는다. 시청자들은 간간이 미소 짓고, 자주 한숨 짓는다. 저소득 노동자들의 일상은 대략 비슷하다. 택배상자를 뜯어 찰나의 소소한 행복감에 젖고, 대기업의 반제품 요리재료꾸러미(meal kit) 포장을 뜯어 백종원의 지침대로 요리도 해먹는다. 다국적 미디어 플랫폼 N사의 영화를 보다가 잠든다. 침대에 누워 SNS를 뒤적일 시간도 사실 그리 넉넉하지는 않다. 그저 그런, 그냥 일상의 연속이다. 바다가 보이는 별장에서 진짜 정성을 기울여 만든 요리를 함께 모여 먹는 장면을 보면서 컵라면을 먹는다. 1인당 입장료가 15만원인 호텔 수영장에서 아이와 신나게 물장난을 치는 장면을 보면서 한숨을 쉰다. 아이를 태운 유모차 값이 850만원짜리라는 걸 결혼한 친구로부터 들었기 때문에 한숨은 잠시 분노 섞인 탄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TV나 유투브를 보는 동안 내 인생과 연예인의 인생은 그럭저럭 공존한다. 폼나는 부분은 연예인 인생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궁색하고 구질
[인터뷰]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 “세무회계 전문가, AI활용으로 더욱 고도화된 역할 감당해야”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지난 8월 26일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호텔에서는 ‘2024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직자 워크숍’이 열렸다. 상생과 화합을 다짐하는 이 자리에서는 ‘회직자가 알아야 할 회무 관련 규정’, ‘온라인 전자투표’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등의 다양한 주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취재를 하면서 생성형 AI를 대표하는 ChatGPT 등을 세무회계 전문가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또 앞으로 어떤 또 다른 미래가 다가올까에 관심이 더해졌다. 이날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강의는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가 맡았다. 가장 먼저 소개한 것은 AskUp(아숙업)이다. 카카오톡 채널인 아숙업을 통해 ChatGPT 무료 버전을 활용할 수 있었다. 필자도 바로 채널을 추가해서 활용해 봤다. 변화하는 세상이 한 걸음 더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이종헌 회계사를 만나 워크숍 참석한 세무사들의 반응과 함께 세무회계 전문가들이 앞으로 어떻게 AI를 대비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강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많은 세무사가 AI, 특히 GPT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셨어요.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