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칸타코리아 2022~2023년 한국 귀리 RTD 음료 시장 내 브랜드별 점유율 2년 연속 국내 오트 음료 1위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어메이징 오트’가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와 협업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고, 단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달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올라온 냉장고 속 식품들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대용량 제품이 공개되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02만 회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그녀가 선택한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매일유업은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영상을 통해 실제로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평소 즐겨 먹는 모습에 주목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한 것으로 전해진다. 함께 촬영한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즐겨먹는 방법과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오는 12월 6일까지 약 2주간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공개된 링크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인데,
해당 링크를 통해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로 접속 후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 커피, 초콜릿’ 330mL 3가지 제품 중 1박스를 구매하면, 추가로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를 증정한다.
한편,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에스프레소 샷과 섞었을 때 가장 조화로운 맛을 내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진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맛으로 바리스타들과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말차와 홍차, 미숫가루, 쉐이크 등 다양한 음료에도 활용가능하다. 국내 유명 바리스타들에게도 ‘식물성 음료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씁쓸한 맛이 덜하고 커피에 필요한 촉감이나 바디감을 갖췄다.’라는 평을 들으며, 폴 바셋 등 주요 프랜차이즈와 유명 로컬 카페들에서 사용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를 통해 평소에 어메이징 오트를 애용하는 모습이 소개되어 자연스럽게 이번 협업이 이루어졌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연일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의 매력을 더욱 많은 분들께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