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반도건설이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공식 채널을 아우르는 웹진 '아카이브 반도(Archive B)'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유보라TV), 공식 인스타그램을 아우르는 콘텐츠 허브로 신규 웹진을 구축하고 한층 다양한 정보와 전문성 있는 콘텐츠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
이번 신규 웹진을 개설해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 간의 투명한 정보 공유 창구를 마련하고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카이브 반도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의 모티프가 된 아카이브라는 명칭을 사용했다.
아카이브(Achieve)는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긴 수많은 기록물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해 보관하는 장소를 뜻한다. 반도건설은 기존에 운영하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과 언론 보도, 홈페이지 등으로 분산되었던 콘텐츠를 웹진에 하나로 모아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알리는 핵심 허브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웹진에 ▲브랜드소개 ▲해외개발사업 ▲신사업 추진 ▲신규 현장 수주 ▲분양 및 입주 현장 상세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은 물론 반도문화재단 주요 활동 소식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콘텐츠를 구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테리어, 건설사업 및 부동산 관련 생활 지식과 트렌드 정보 콘텐츠도 다뤄 구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지난 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신규 웹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카이브 반도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 하단 '응모하기'를 클릭한 뒤 웹진에서 가장 인상 깊은 콘텐츠 제목과 응모자 이름, 연락처를 등록하면 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웹진을 통해 기업문화, 사업영역, 유튜브(유보라TV), 트렌드, 재단소식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홈페이지와 SNS 채널 간 연계를 통해 대내외 협력사와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