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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에이블리, SNS 핫 빵집과 호텔 X-mas 케이크 할인 팝업 개최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 선보여…온⋅오프 연계로 지역 경제 활성화
‘크림라벨’, ‘라뚜셩트’, ‘플레플레’,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등 총 155개사 참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연말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 기획전 ‘홀리데이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에이블리 모바일 앱과 PC, 태블릿 등 웹 버전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 

 

‘크림라벨’, ‘라뚜셩트’, ‘플레플레’, ‘오디디’, ‘베이크샵 피봇’ 등 SNS 인기 베이커리는 물론, 서울 잠실에 위치한 프렌치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까지 155개 마켓이 참여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1만 원대 주문 제작 레터링 케이크부터 럭셔리 호텔 케이크까지 폭넓은 구매 선택지를 제공하며,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가격 부담까지 낮췄다. 특히 온·오프 연계를 통해 원하는 날짜에 대기 없이 케이크를 받아볼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사전에 지정한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즉시 구매한 케이크를 받아볼 수 있는 ‘매장 픽업’ 또는 필요한 장소로 배송받는 ‘택배 발송’ 중 상황에 맞게 수령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매장 픽업 시 에이블리 온라인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북도 제공한다.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과 라이프, 디지털, 브랜드, 뷰티 등 각 카테고리 전용 할인 쿠폰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된 쿠폰북을 마련해 혜택을 극대화했다. 

 

에이블리 측은 이번 케이크 팝업스토어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러는 3.5%라는 합리적 수준의 플랫폼 수수료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전 지역으로부터 모여드는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에이블리가 보유한 월 900만 명가량의 사용자(MAU)가 전국 각지에 위치한 오프라인 케이크 매장으로 유입되며 각 지역 내방객 증대는 물론, 케이크 외 추가 디저트 상품까지 연쇄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이어질 전망이다.

 

“향후 푸드 전반으로 온라인 팝업 스토어 확대 예정…지역 상생 강화”

 

여기서 그치지않고 에이블리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뿐 아니라 빵, 캔디, 쿠키 등 다양한 간식을 비롯한 푸드 전반으로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타 품목 대비 지역 상권과 밀접하게 연결된 푸드 카테고리 특성상, 신규 고객 확보 및 홍보 채널 확대가 제한적인 만큼 에이블리를 통해 고충을 완화할 수 있는 협업 및 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디저트 최대 성수기로 불리는 연말을 맞아 고객은 원하는 디자인, 맛, 크기의 케이크를 번거로운 탐색 과정 없이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마켓은 매출 극대화 및 손쉽게 단골을 확보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푸드 카테고리 소상공인과 상생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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